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3:01
연예

'모범형사2' 장승조, 쾌속 전개 이끈 '수사킹'…최고 시청률 6%

기사입력 2022.08.08 11:4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모범형사2’ 장승조가 수사도 전개도 쾌속으로 질주했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가 전국 6%, 수도권 6%(닐슨 코리아 제공)로 치솟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가운데 오지혁(장승조 분)은 살인범의 수를 앞서 읽는 비상한 두뇌와 타고난 통찰력으로 쾌속 전개를 펼쳤다.

앞서 정희주(하영) 사건을 제외한 흰 가운 연쇄살인의 발생 장소가 마을버스 노선과 일치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상황. 이에 오지혁은 ‘하루 종일 버스 CCTV에 찍혀도 사람들의 관심 밖에 있는 사람’이 버스 기사밖에 없음을 떠올리며 수사망을 좁혔고, 또 다른 살인의 피해자가 발생하기 전 버스기사 이성곤(김인권 분)을 체포했다.



오지혁은 그야말로 모범 형사였다. 체포 직전 약물을 투약한 이성곤이 심신미약과 경찰의 자백 강요를 주장할 것이라며 그의 수를 꿰뚫었고, 경찰의 심문에도 범죄 사실을 부인하는 범인의 심리를 자극하며 상황을 주도했다. 결국 오지혁의 자극에 범인은 자해극까지 벌이며 병원에 입원했고 오지혁은 포기하지 않고 범인의 속내를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진실을 향해 전진하며 한 번 잡은 범인은 놓치지 않는 ‘수사킹’ 오지혁의 열의가 빛을 발하며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장승조는 안 되는 게 없는 ‘수사킹’으로 밀도 높은 열연을 펼쳤다. 범인의 수를 꿰뚫어보는 날카로운 눈빛과 베테랑 강력계 형사의 여유를 녹인 포커페이스와 심리전까지. 장승조는 오지혁의 엘리트 형사로서의 면면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탁월한 연기 완급 조절로 극의 속도감과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또, 범인의 속내를 짚어낼 때는 오지혁 특유의 냉철함과 무게감을 더해 ‘디테일 장인’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내기도. 이 같은 장승조의 열연이 ‘빈틈없는 형사’ 오지혁과 완벽하게 동화되는 모범적 싱크로율을 완성하며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모범형사2’는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