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7:07
연예

‘편스토랑’ 이찬원, 인터넷 반응 예능 전체 TOP 8…지속적 화제성

기사입력 2022.06.29 06:17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편스토랑' 이찬원이 6월 4주 RACOI 지수 예능 전체 부문에서 8위를 차지했다.

RACOI(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에 따르면 이찬원은 6월 4주 인터넷 반응 분석에서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예능 출연자 중 8위(남성 출연자 기준 4위)에 등극했다. 같은 랭킹에서 이찬원은 5월 1주부터 4주까지 각각 5위, 15위, 3위, 1위를 기록했으며, 6월에도 1주에는 3위, 2주에는 4위, 3주에는 3위를 차지해 8주 연속 언급량 상위권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하여, 이찬원은 6월 24일 방송된 '편스토랑'에서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전통 시장을 찾았다. 시장 카트를 끌고 이찬원이 어묵집에 등장하자 시장 상인들은 소녀팬처럼 그를 반기며 즉석 팬미팅을 이어갔다.

'여름 보양식'을 만들기 위해 '삼계탕'에 도전한 이찬원. 그는 찜닭집 아르바이트 경험을 토대로 생닭을 능숙하게 손질한 뒤 찹쌀과 약재로 배를 채웠다. 재료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다리를 꼬아 고정시킨 그의 표정에서는 귀여운 뿌듯함이 넘쳤다.



닭이 익어가자 이찬원은 빨간 소스를 더해 이열치열의 맛을 살렸다. 그리고, "빠진 재료가 있다"라며 주방 한편에서 주전자를 꺼낸 그는 직접 키운 콩나물을 한 움큼 집어 들었다.

나물을 말리고, 김치와 된장을 직접 담으며 야무진 솜씨를 뽐낸 그이지만, 자취방에서 직접 키운 식재료의 등장에 스튜디오는 다시 한번 들썩했다.

더구나, 칼칼하고 시원한 삼계탕을 완성 후엔, 콩나물로 부침개까지 만들어 요섹남 면모를 발휘했다.

이찬원이 '빨간 삼계탕'을 만드는 장면은 해당 회차 최고 분당 시청률(6.3%)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이찬원이 '여름의 맛' 출시에 도전할 KBS2 '편스토랑'은 금요일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라코이,  KBS 한국방송 유튜브 채널(편스토랑)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