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7:29
게임

T1→광동 프릭스,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 진출

기사입력 2022.05.25 16:21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확정됐다.

25일 LCK 팀 아카데미 소속 유망주들을 위한 대회인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가 한 달간의 풀리그를 끝내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4개 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지난달 30일부터 21일까지 매주 토, 일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 풀리그로 진행됐다. 그 결과 7개 팀 중 ▲T1 루키즈 ▲NS 레드포스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가 플레이오프에 진출에 성공했다.

T1 루키즈는 트라이아웃으로 선발한 선수들을 기용해 리그 초반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일찌감치 1위를 확정지었다. NS 레드포스 아카데미 또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15승을 쌓으며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3, 4위 대결은 끝까지 치열했는데 마지막 날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가 2승을 거두며 3위를 확정지었고,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는 DRX 아카데미에 상대전적에서 앞서며 마지막으로 플레이오프에 합류했다.

2022년 상반기 최고 LCK 아카데미가 가려질 플레이오프는 오는 28일부터 진행된다. 4강 대진은 풀리그 결과에 따라 1경기는 NS 레드포스 아카데미 vs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2경기는 T1 루키즈 vs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로 성사되었으며, 오전 11시부터 1경기가 시작된다. 3,4위전 및 결승전은 29일 오전 11시에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모두 5전3선승제다.

우승 아카데미에는 우승 상금 800만 원과 첫 아카데미 리그 우승 트로피가 수여되며, 준우승 및 3위 팀에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이 주어진다. 경기는 온라인으로 네이버,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관련 소식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LCK AS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는 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며,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의 후원을 받아 경기장에서 오프라인 대회로 열린다. 아카데미 선수들은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 대회 경험을 쌓게 되며, 현장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누구나 방문 및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대회로, 2020년 도입돼 LoL 프로 지망생 및 LCK 팀의 아카데미 선수들이 처음으로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