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9:08
연예

'인기가요' 빅뱅, 3주 연속 1위…싸이→미연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22.05.01 17:5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인턴기자) 그룹 빅뱅이 3주 연속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5월 첫째 주 1위 후보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여자)아이들의 'TOMBOY',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오른 가운데, 빅뱅이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민서는 새 싱글 ‘mOS(엠오에스) 2.74’의 타이틀곡 ‘내 맘대로 (#Self_Trip)’ 무대를 선보였다. 매력적인 보이스는 그대로, 독보적인 감정선에 퍼포먼스를 더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JUST B(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JUST BEGUN(저스트 비건)’ 타이틀곡 ‘RE=LOAD(리로드)’ 무대를 선보였다. JUST B는 이날 역시 순백의 화이트 스타일링에 모자, 장갑 등으로 포인트를 준 패션으로 세련된 매력을 보였다.

미연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Drive'로 '인기가요'를 찾았다. 'Drive'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기타 사운드와 미연의 맑고 청량한 보컬이 만난 곡으로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문별은 신곡 ‘C.I.T.T (Cheese in the Trap)’ 무대를 선보였다. 문별은 신곡 ‘C.I.T.T (Cheese in the Trap)’ 에 대해 "사랑을 빼앗기 위해 돌진하는 모습을 펑키한키타 사운드에 표현한 시원한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작사에 참여한 것에 대해서는 "사랑에 다양한 시선이 있는데, 짝사랑을 하게 돼서 집착을 하게 되는 부분이 흥미를 자극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 무대를 선보였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했다. 싸이는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했다. 방탄소년단 슈가, 성시경, 헤이즈, 화사, 크러쉬, 타블로, 제시 등 화려한 스타들이 '싸다9'에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글로벌 K팝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다크비(DKB), DKZ, 문별, 미연 ((여자)아이들), 민서, 베리베리(VERIVERY), PSY, IVE, 아이칠린, YOUNITE, 윤지성, EPEX(이펙스), JUST B, 정동원, 태진아, 퍼플키스(PURPLE KISS), 포맨(4MEN) 등이 출연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