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11:01
연예

최환희 아닌 지플랫으로…오늘(15일) 가족의 벽 뛰어넘을 신곡 발표

기사입력 2022.03.15 15:24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래퍼 지플랫(Z.flat)이 신곡을 발표한다.

15일 오후 6시 지플랫의 디지털 싱글 'We Know'가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Mnet '쇼미더머니' 출연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으로, 대중적인 주제보다는 자신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와 하고 싶은 말들을 가사에 담았다.

지플랫이 바라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당찬 포부를 담은 만큼, 지플랫 스스로도 자신있게 내놓는 앨범이기도 하다. 전 트랙 모두 지플랫이 직접 프로듀싱 했으며, 보컬과 랩 역시 그가 맡았다.

지난 앨범 'Day and Night'과 동일하게 멜로디컬한 트랙과 타이트한 랩을 선보이는 트랙으로 구성을 이루고 있다. 밝은 분위기의 'We Know'와 빠른 트랩곡의 '밟아'에는 힙합 아티스트 계율이(YUuL), 제임스안(James An)이 각각 피쳐링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We Know’는 매일 작업실에서 곡 만들기에 열중한 결과, 이전의 앨범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탄생한 리드미컬한 곡이다.

수록곡인 ‘밟아’는 데뷔 당시의 심리를 녹여냈다. 음악을 갓 시작한 초년생으로서 오롯이 개인을 향한 음악적 평가만를 바랐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시작점으로 인한 시선에서 오는 심리적 압박감과 부담감, 늘 따라 붙게 되는 가족 이야기에 대한 벽을 뛰어넘고 싶은 마음을 힙합 특유의 거칠게 내뱉는 듯한 랩핑으로 풀어냈다.

지플랫은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구축해 나아가며 점차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포부와 함께 음악 뿐만이 아닌, 여러 활동을 통해 열심히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사진=로스차일드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