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4:16
스포츠

배성재 아나운서, 'K리그 드림어시스트'에 3,000만원 기부

기사입력 2022.02.15 10:29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캐스터' 배성재 아나운서가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배성재 아나운서가 지난 1월 'K리그 드림어시스트' 운영비로 사용해달라는 뜻과 함께 현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한국프로축구연맹, 현대오일뱅크와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현직 K리그 선수의 자발적인 참여로 프로축구선수를 꿈꾸는 축구 유소년들에게 1대1 멘토링을 진행한다.

배성재 아나운서의 유소년 축구 관련 기부는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2012년에는 유소년 축구에 써달라는 뜻과 함께 보육원생 및 저소득층 아이들로 구성된 경남FC 산하 U15팀에 기부금을 전했다. 2014년에는 축구선수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해 연맹이 운영한 유소년 프로그램에 기부금을 전한 바 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지난해부터 K리그 중계 캐스터로 합류해 K리그1 주요 경기의 중계를 담당해왔고, 본인이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K리그를 적극 홍보하는 등 K리그에 대한 많은 애정을 보여왔다. 이에 연맹은 지난해 7월 배성재 아나운서를 'K리그 앰버서더'로 위촉하기도 했다.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배성재 아나운서는 "나에게는 매주 현장에 갈 수 있는 K리그가 월드컵보다 중요하다. 대한민국 축구의 젖줄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성재 아나운서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폐막 후 '하나원큐 K리그1 2022' 2라운드 인천:서울 경기를 시작으로 K리그 중계방송에 복귀한다.

사진=프로축구연맹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