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03
연예

울랄라세션 "키 크고 잘생겨진 故 임윤택, 하늘에서 흡족해할 듯" (얼라이브)[종합]

기사입력 2022.01.27 15:50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그룹 울랄라세션 故 임윤택이 복원된 모습이 '너무 잘생겼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27일 온라인을 통해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정은, 울랄라세션 김명훈, 박승일, 최도원, 멜로망스 김민석, 정동환, 김나영, 이선우PD가 참석했다.

'얼라이브'는 하늘의 별이 된 영원한 스타 유재하, 임윤택을 다시 만나보는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두 스타와 함께한 동료들의 이야기와 동료들의 버스킹 공연 그리고 AI 기술을 활용한 고인의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울랄라세션은 故임윤택, 이승철과 '서쪽하늘', 휘인과 '스윙 베이비', '미인' 콜라보 무대를 함께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인과 함께 부른 신곡 'ALIVE'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박승일은 자신의 제안으로 이승철과 '서쪽하늘' 콜라보 무대사 성사됐다는 이야기에 "윤택이 형이 살아생전에 이승철 선배님과 꼭 한 번 '서쪽하늘' 무대를 함께하고 싶어 했다. 선배님이 그 말에 '윤택이가 하라는데 당연히 해야지'라면서  고민도 전혀 안 하시고 출연 제안에 응해주셨다"고 말했다.

김명훈은 '오랜만에 함께 노래를 한 기분이 어땠냐'는 질문에 "형은 무명 시절 때부터 옆에 있다는 존재만으로 세상 모든 것을 가진 기분이 드는 존재였다. 그래서 그 빈자리가 크고 그리웠는데 이번 기회에 함께 노래할 수 있게 돼 큰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가족분들도 현장에 와주셔서 복원된 목소리와 못브을 보고 좋아하셨다. 한 소절 한 소절이 소중했던 보물 같은 무대였다"고 회상했다.

이선우 PD는 고 임윤택의 복원을 위해 딥페이크 기술과 쉐도우 모델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쉐도우모델 분이 울랄라세션 멤버들과 연습을 많이 했다. 또 생전 고인의 버릇을 학습해서 익혀나갔다"고 말했다. 

최도원은 "쉐도우 모델분과 촬영하는데 그분의 표정 제스처를 보고 깜짝 놀랐다"면서 "택이 형이 살아있었을 때 조금 아쉬워했던 부분이 키가 살짝 작다는 점이었는데 이번에 쉐도우 모델분이 그것을 약간 채워줬다"고 농담을 건네 웃음을 자아냈다. 

박승일 역시 "막상 보니까 너무 잘생겼더라. 분명 윤택이 형인데.."라며 "세월이 많이 흘렀구나, 멋있었구나 감회가 새로웠다"고 말했다. 

이어 김명훈은 "형이 평소 멋부리는 걸 좋아했다. 키가 168만 됐으면 하고 늘 투덜 투덜거렸다. 이번 '얼라이브'를 통해 형의 이상향이 제대로 표출된 것 같아 감사드린다. 아마 하늘에서 본다면 '이런 게 내 모습이지'라면서 정말 흡족해했을 것 같다. 형은 그런 모습(키가 큰)으로 활동하고 싶어 했다"고 미소를 지었다. 

끝으로 '하늘에 있는 임윤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에 박승일은 "평소에 마음으로는 다 느끼고 있는데 사랑한다는 이야기를 한 번도 못했던 것 같다. 직접적으로 그 말을 제일 하고 싶다"고 이야기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얼라이브'는 오는 28일 금요일 공개된다. 

사진 = 티빙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