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2:38
연예

'하시3' 박지현, 학력 위조 의혹 정면돌파…성적표·논문 공개 [엑's 이슈]

기사입력 2022.01.26 14:55 / 기사수정 2022.01.26 14:55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하트시그널3' 박지현이 학력 위조 의혹에 반박했다.

26일 오후 SBS 연예뉴스는 박지현의 대학 졸업 증명서와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 등을 공개했다. 박지현 측은 도 넘은 루머 확산을 막기 위해 해당 자료들을 오픈한 것.

공개된 사진에는 박지현이 일본 와세다대학교 국제교양학부에 다녔다는 재학증명서, 성적표 내용이 담겨있다. 박지현은 '하트시그널3' 출연 당시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이며 의전원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재학증명서에는 박지현이 지난 2016년 4월 1일 대학에 입학해 2020년 9월 15일 졸업했다고 적혀 있다. 성적 또한 우수했다.

앞서 일부 누리꾼들은 박지현이 명품 가품 착용으로 논란이 된 송지아와 같은 소속사라는 점, 의전원 준비를 하다가 갑자기 브랜드 론칭을 준비한다는 점 등을 예로 들며 학력 위조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사실인 것처럼 삽시간에 퍼졌고 박지현의 유튜브나 SNS에는 악성 댓글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박지현 측은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와 지난 10월 발간된 국제 학술지(SCI)에 게재한 생명공학 관련 논문 등을 추가로 공개했다.

박지현 소속사 효원 C&C 측은 "박지현 씨의 성적에 관해서는 회사가 대응하고 있진 않다. 추후에 회사에서 대응할 부분이 있으면 공식입장을 통해 전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지현은 '하트시그널3' 출연 이후 유튜브를 시작했으며 현재 구독자 18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사진=박지현 인스타그램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