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7 18:33
스포츠

[오피셜] 부산아이파크, ‘K리그1 러브콜 쇄도’ LB 최예훈 영입

기사입력 2021.12.23 15:27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발빠르게 유망주를 영입했다.

부산은 23일 '레프트백 유망주' 최예훈(보인고등학교)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부산이 유스 출신 선수 우선 지명이 아닌 고교 자유선발을 통해 선수를 영입한 것은 오랜만이다.

최근 U-18 대표팀에 발탁되는 등 차세대 레프트백 유망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최예훈은 올해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며 5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U-17 대표팀에 발탁되어 포르투갈에서 개최된 알가르베 U-17 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최예훈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오버래핑을 통한 공격력 향상을 꾀하고, 크로스를 통한 팀의 공격 흐름을 주도하는데 능하다. 나이는 어리지만 전통적으로 강점을 보였던 부산의 활용 높은 윙백 자원으로서 거는 기대가 크다.

부산아이파크 박동우 전략강화실장은 "최예훈은 K리그1 여러 팀에서 러브콜이 올 만큼 비슷한 연령대 선수들과 비교해 기량이 뛰어난 선수다. 그중 부산이 나아가고자 하는 선수 육성 방향에 부합하고, 선수에게도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을 것 같아 페레즈 감독과 상의 후 영입을 결정했다.”라며 최예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최예훈은 "유스 출신이 아닌 선수 영입인 만큼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팀의 K리그1 승격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신인 선수 특유의 패기가 돋보이는 입단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 최예훈(Choi Ye Hoon)
- 포지션: 레프트윙백
- 생년월일: 2003년 9월 19일
- 키/체중: 179cm/70kg
- 학력: 보인고등학교 ? 보인중학교

사진=부산아이파크 제공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