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8:24
연예

고은아, 시트콤 '대충 살고 싶습니다'로 4년만 연기 복귀

기사입력 2021.12.17 11:33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고은아가 '대충 살고 싶습니다'로 4년 만에 연기 복귀한다.

SBS 모비딕 숏폼시트콤 '대충 살고 싶습니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숏폼시트콤이다. 부자가 되고 싶지만 열심히 일 하기는 싫고, 혼자가 편하고 좋지만 외로운 건 싫은, 대충 살고 싶지만 대충 살지 못하는 솔직하고 뻔뻔한 30대 여자 친구 네 사람의 이야기다.

4년 만의 연기 복귀로 관심을 모은 고은아가 엉뚱발랄한 일러스트레이터 오리 역을 맡았다. 허영지는 끊임없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하는 프로 취미러 소냐를, 이미소는 운둔형 내향인 박방울를 연기했다. 손수아는 시크한 프리렌서 일러스트레이터 프레리 역을 맡았다. 웹툰에서 막 튀어 나온 듯 하지만, 한편으로는 각각이 모두 어디선가 한번쯤은 본 적이 있는 것 같은 친숙한 캐릭터여서, 시청자들이 ‘맞아, 맞아!’를 연발하며 캐릭터에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촬영 전부터 소위 ‘약 빤 스토리’로 화제를 모았던 대본이 어떤 모습으로 화면에 담겼을지도 기대를 모은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제목에서 드러나듯 ‘혼자지만 같이 살고 싶습니다’,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벌고 싶습니다’, ‘연애하며 살고 싶습니다’, ‘생긴대로 살고 싶습니다’, ‘잘 풀릴 거라 믿고 살고 싶습니다’ 와 같이 누구나 소소한 일상에서 바라는 이야기들을 담아내 시청자들의 극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렇게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재탄생한 예측불허의 스토리에, 마치 실제 캐릭터가 된 듯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소화한 배우들의 케미가 만나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사할 예정이다.

고은아는 자신이 맡은 배역인 오리에 대해 “고은아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여서, 고은아 있는 그대로를 연기했다”고 평할 정도다. 또한 촬영 현장에서 배우들은 시종일관 실제 절친들처럼 화기애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촬영인지 실제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찰떡 같은 대본 소화를 보여주었다.

웹툰 원작의 스토리와 통통 튀는 배우들이 만나 탄생한 ‘완소 시트콤’이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지, 2030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취향 저격 시트콤 '대충 살고 싶습니다'는 17일 오후 4시부터 티빙을 통해 한 달간 독점 공개된다.

사진 = SBS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