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0:05
연예

'미니특공대' 中 애니메이션 채널 시청률 1위 달성

기사입력 2021.09.10 11:4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3D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슈퍼공룡파워'(이하 '슈퍼공룡파워')가 중국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金鹰卡通)'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중화권에 기반을 둔 리서치 전문 기관 CSM 리서치(CSM Media Research)는 '슈퍼공룡파워'가 지난 8월 24일과 25일 중국 10대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의 동 시간대 키즈물 시청률과 점유율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슈퍼공룡파워'는 SAMG가 제작한 인기 IP '미니특공대'의 세번째 시즌 콘텐츠로 올해 7월에 중국 시장 진출 이후 한 달 만에 중국 현지 애니메이션들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이러한 인기를 토대로 '미니특공대'의 중국 콘텐츠 시장 내 위상도 크게 올라가고 있다. '미니특공대'는 올해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 그룹이 선정한 상반기 '중국 TOP 10 라이선스'에 선정됐다. 함께 선정된 브랜드에는 부가티, 겨울왕국, 페라리, 해리포터, 람보르기니, 메르세데스-벤츠, 울트라맨, 기동전사 건담, 포르쉐 등 쟁쟁한 글로벌 IP들이 포함되어 있어 미니특공대의 중국 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슈퍼공룡파워'의 중국 내 인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 성과로도 연결되고 있다. 아이치이(iQIYI)와 텐센트(Tencent) 등 현지 동영상 플랫폼에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5억 회를 돌파했으며, IP 라이선스를 활용한 완구도 중국 토이저러스, 월마트, 까르푸 등 현지 5,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되면서 빠르게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미니특공대 IP를 기반으로 한 뮤지컬, 테마 전시회, 모바일 게임, 도서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이 중국 내 성장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김수훈 SAMG 대표는 “미니특공대 시리즈는 2016년 첫 시즌의 중국 첫 진출 이후 이번 세 번째 시즌에 이르기 까지 지속적이면서 견고한 인기를 모으며 중국 시장에서 키즈 애니메이션의 신기원을 열어가고 있다. 2021년은 IP를 활용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의 다각화로 SAMG가 본격 성장 궤도에 오르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하반기에는 중국을 중심으로 자사 IP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사진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