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7:13
스포츠

아드보카트 감독 "손흥민 '시간지연' 발언, 전혀 근거 없어"

기사입력 2021.09.02 23:08 / 기사수정 2021.09.02 23:22


(엑스포츠뉴스 서울W, 김정현 기자) 이라크를 이끌고 승점을 따낸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손흥민의 발언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아드보카트 이라크 감독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차전 대한민국과의 경기에서 소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밀집 수비로 한국의 공격을 막아 세운 이라크는 단 1실점도 허용하지 않고 승점 1점을 챙겼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아드보카트 감독은 "경기에 대해 아주 만족한다. 강한 팀을 상대로 팀이 열심히 경기했다. 위험한 기회는 두세 번만 내줬고 강한 팀을 상대로 잘 싸웠다고 생각한다"며 만족했다. 

이날 이라크는 후반 들어서 오히려 라인을 올리면서 맞불을 놨고 한국을 당황하게 하기도 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한국을 상대로 그렇게 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 유럽파 선수들이 많고 능력이 뛰어나 조직력을 정비하고 역습을 노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아주 좋은 팀이다. 한국 같은 강팀을 상대로 공수에서 잘했다. 우리는 두세 번의 기회만 내줘 수비를 칭찬하고 싶다. 경기 전 2~3주 동안 조직력을 다듬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이 경기 직후 방송 인터뷰에서 이라크의 시간 끌기에 대해 언급한 것에 관해 묻자 아드보카트 감독은 "손흥민을 아주 좋아한다. 아주 훌륭한 선수지만 그 발언은 근거 없는 발언이다"라고 단호하게 발언했다. 

사진=서울월드컵경기장, 고아라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