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8:52
연예

‘시절인연’ 이찬원, 19주 연속 아이돌차트 2위 수성ing

기사입력 2021.08.13 06:5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2021년 8월 1주 차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2위에 올랐다.

최근 아이돌 차트는 2021년 8월 1주 차 평점 랭킹 결과를 공개했다. 아이돌차트의 '평점랭킹'은 팬들이 만드는 차트로 국내 가수의 객관적인 수치를 구하기 힘든 팬덤 회원들의 성향과 규모 및 충성도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번 랭킹에서 이찬원은 167,507표를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그는 19주 연속 2위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와 같은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이찬원은 지난 4일 방영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시절인연(時節因緣)'을 열창하며 게스트와 시청자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인연'에 관한 노래를 부른 가수답게 '시절인연'을 '평생인연'으로 간 이찬원. 노래와 함께 그가 맺은 특별한 '평생인연'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이찬원은 그의 파트너인 비투비 서은광과 작년 5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함께 출연한 인연이 있다. 제대 후 이찬원의 노래를 들으며 힘을 얻었다는 서은광은 '뽕면가왕'에서도 '진또배기'를 선곡했다. 두 가수는 '모든 날, 모든 순간'으로 화음을 선보이며 인연만큼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하기도 했다.

'뽕면가수' 중 젤리 천사' 진태현과의 인연도 특별하다. 진태현과 이찬원은 작년 5월 SBS '동상이몽'에 함께 출연했다. 진태현은 '장모님을 위한 이벤트'를 계기로 친해진 이찬원을 살뜰하게 챙기며 가족케미를 선보였다. 특히, 이찬원의 어머니와 통화를 한 뒤 "저도 찬원이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남겼는데, 이 말은 이찬원 팬클럽 찬스(Chan's) 사이에서 '저찬대사(저도 찬원이 대단히 사랑합니다)'로 진화해 요즘에도 사자성어처럼 쓰이고 있다. 

또한, 뽕면가수 '테라스 김동률'로 등장한 황윤성과의 인연도 빼놓을 수 없다. 이찬원은 전주를 포함해 12초 만에 '풉'하고 웃음을 터트리며 가면 뒤 황윤성을 단박에 알아봤다. 그야말로 '지음(知音) ' 지간인 이 둘은 경연이라는 경쟁적인 상황에서도 '서로를 알아주는 한 몸 같은 친구' 사이가 되었다. 

방송에서 잠시 스친 인연도 '평생인연'으로 만든 이찬원.  그의 또 다른 평생인연은 바로 그의 팬 '찬스'이다. 그는 콘서트에서 '시절인연'의 클라이맥스 부분  “새로운 시절인연”을 ‘우리는 평생인연’으로 개사해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시절인연'을 넘어 '평생인연'으로 '사람 얻기'를 지속하는 이찬원의 행보가 아름답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아이돌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