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9 22:31
연예

엑소 디오, 오늘(26일) 데뷔 9년만에 솔로 데뷔…꿀보이스 어떨까

기사입력 2021.07.26 09:10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엑소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이 오늘(26일) 발매된다.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타이틀 곡 ‘Rose’(로즈)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Rose’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으로, 디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를 내서 고백하는 모습까지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렸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밝고 설레는 곡 분위기에 맞춰 실사와 일러스트를 합성하는 로토스코핑 기법을 사용, 동화적이고 컬러풀한 매력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디오가 작사에 참여해 타인에게 매번 하는 안부 인사를 스스로에게도 해주면 좋겠다는 마음을 표현한 힐링송 ‘I’m Fine’(아임 파인), 피처링으로 참여한 원슈타인과 디오의 음색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낭만적인 사랑 노래 ‘I’m Gonna Love You’(아임 고나 러브 유)가 수록되어 귀를 매료시킨다.

더불어 사랑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담은 라틴 베이스 기반의 어쿠스틱 팝 곡 ‘다시, 사랑이야 (It’s Love)’, 연인과 함께 걷는 순간 보이는 모든 풍경을 사랑이라고 표현한 아름다운 가사의 ‘My Love’(마이 러브), 어른이 된 후 바라본 아버지에 대한 감정과 바람을 담은 발라드 ‘나의 아버지 (Dad)’도 공감을 자아낸다.

게다가 보너스 트랙으로 타이틀 곡 ‘Rose’의 영어 버전과 ‘다시, 사랑이야 (It’s Love)’의 스페인어 버전 ‘Si Fueras Mía’(시 푸에라스 미아)도 수록, 디오의 감미로운 보컬과 어쿠스틱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총 8곡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그동안 엑소 곡들은 물론 f(x) '굿바이 썸머'(Goodbye Summer), 영화 '카트' OST '외침', 프로듀서 유영진과 함께 가창한 'Tell Me'(What Is Love), 영화 '형' OST '걱정말아요 그대' 등으로 남다른 꿀보이스를 인증한 디오의 첫 솔로 데뷔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SM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