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6 20:18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2, 25일 '케어 CBT' 실시

기사입력 2011.01.07 12:44 / 기사수정 2011.01.07 12:46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라그나로크 온라인2: 레전드 오브 더 세컨드'가 1차 비공개 테스터를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로 케어 테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8월 1차 CBT를 통해 리뉴얼 버전을 공개한 '라그나로크2'는 기존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발 과정을 보여주고, 원활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CBT는 1차 탐험대원에 한정해 케어 서비스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케어 CBT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실시되며, 서버 부하 테스트와 함께 기본적인 게임 조작 및 밸런싱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2'는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2.co.kr) 내 개발소식, 댓글토론, 제안게시판 등을 통해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의견 교류를 하며 '함께 만드는 라그나로크2'를 실천해 왔다. 이러한 결과로 이번 케어 CBT에서는 한층 개선, 보완된 '라그나로크2'를 만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 및 UI, 전문 직업 특성이 한층 세밀하고 편리하게 변경됐으며, 재능과 스킬, 퀘스트 타입, 채집과 제조, 탈 것 등이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1차 CBT에서 볼 수 없었던 비행 이동 시스템, 카드 시스템, 가디언 모드, 카라 시스템, 경매장, 신규 인던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돼 보다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2'는 이번 케어 CBT를 통해 게임 개발의 방향성을 재점검하고, 유저 의견 및 평가를 수렴해 올해 상반기 중으로 2차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진수 그라비티 CTO(최고기술책임자)는 "라그나로크2는 첫 공개 때부터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최우선적으로 유저들과 호흡하고 교감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케어 CBT는 기존 테스터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과정을 보여주는 신개념의 고객 만족 서비스로 이해했으면 하며, 1차 탐험대원들이 많이 참여해 개선, 발전된 라그나로크2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라그나로크 온라인2'ⓒ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