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04:47
연예

"집 문서→500만원" 위아이, 팬들에게 '이것'까지 줄 수 있다 [종합]

기사입력 2021.06.09 18:50 / 기사수정 2021.06.09 17:2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위아이가 팬클럽 루아이를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9일 오후 위아이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 (아이덴티티 : 액션)'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와 관련 이날 멤버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IDENTITY : Action'은 'IDENTITY'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 앞선 'IDENTITY' 두 시리즈에서 거침없는 도전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고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아낸 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더 단단해진 위아이표 음악으로 위아이의 음악적 정체성과 방향성을 확고하게 담아내 컴백에 기대를 높인다. 

이날 위아이는 타이틀곡 'BYE BYE BYE'를 비롯해 수록곡까지 총 5곡을 하나씩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BYE BYE BYE'는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곡으로, 진짜 자기 모습을 찾기 위해 모든 걸 버리고 떠날 수 있는 청춘의 패기와 도전 정신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강석화는 청량한 분위기의 'BYE BYE BYE'를 녹음하며 "떠난다는 가사가 많아 밴드 사운드에 맞게 저희가 녹음을 하면서 신나게 부르려고 했다"고 밝혔다. 유용하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다. 어제의 내가 아닌 새로운 내가 돼 일상을 벗어나겠다 이런 느낌으로 불렀다"고 이야기했다. 

2번 트랙 'White Light'은 기타 리프와 풍성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어우러진 모던 팝 발라드 곡. 유용하는 "제가 좋아하는 곡이다. 분위기 자체가 밝은데 그 안에서 슬픔도 느껴지는 게 좋다. 몽환적이고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White Light'은 모든 것을 내뿜는 천체 화이트홀(white hole)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건네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에 위아이가 모든 걸 건네주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지 묻자 이들은 "루아이(팬클럽)"라고 입을 모았다.

루아이를 위해 '이런 것까지 줄 수 있다'하는 것이 있는지 묻자 김동한은 "제가 갖고 있는 한우를 드릴 수 있다"고 했고, 김준서는 "집 문서를 주겠다"고 해 이목을 모았다. 김요한은 "닭다리"를, 유용하는 "500만원을 주겠다"는 엉뚱한 답변으로 웃음을 안겼다. 장대현은 "달라는 건 계속 다 줄 것 같다"는 로맨틱한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Waitin’'은 사랑하는 사람을 유혹하면서 상대를 애타게 하는 매혹적인 내용을 담은 곡. 김요한은 "내가 이끌리는 상대방에게 나는 위험하니까 도망가라고 말하는 거다. 유혹하면서 애타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고, 이에 위아이는 이 곡을 '밀당곡'이라고 정리했다.





상대방을 바다에 비유한 재미있는 표현이 녹아있는 'OCEAN'에 대해 유용하는 "루아이를 바로 바다 앞으로 데려다 줄 수 있는 그런 여름송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곡을 녹음하며 '어느 바다'를 떠올렸는지 묻는 질문에 을왕리 등을 꼽던 멤버들에 이어 유용하는 "가장 깊은 바다, 루아이의 눈빛 속"이라는 재치 있는 말로 웃음을 더했다.

팬송 '16번째 별'은 장대현의 자작곡으로, 강석화도 작사에 참여했다. 장대현은 "루아이를 위한 곡이다. 가사나 노래에 우리 감정이 잘 실려있는 팬송이다. 16번째 별이라는 것 자체가 루아이를 뜻한다. 석화가 가사 쓰는 걸 도와줬다"고 곡에 대해 설명했다.

강석화는 "'루'는 16번째 별이고, '위'는 17번째 별이다. 팬분들이 저희 앞에서 길을 열어주는 존재가 될게하는 그런 의미인 거다. 그래서 '루아이'보다는 '16번째 별'이라고 하게 됐다"고 곡 명에 얽힌 비화를 밝혔다. 

두 사람이 쓴 가사를 보고 김준서는 "처음 듣자마자 저희가 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노래에 꾸밈 없이 담백하게 담았구나 했다. 곡을 써준 자체가 고마웠다"고 했다. 김요한 역시 "돌려서 말할 수 있는데, 직설적으로 루아이한테 말하는 이야기다. 그런 게 좋았다. 부르다 울 뻔 했다"며 곡과 팬들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한편, 위아이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