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2 02:26
연예

'4세대 대표' 엔하이픈, 틱톡 챌린지 오픈…글로벌 트렌드 예감

기사입력 2021.04.28 17:4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틱톡 챌린지로 미니 2집 타이틀곡 ‘Drunk-Dazed’ 열풍을 이어간다.

지난 2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BORDER : CARNIVAL'로 화려하게 컴백한 엔하이픈은 27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DrunkDazedChallenge’ 챌린지를 시작했다.

엔하이픈은 양손을 얼굴 앞에서 교차하는 포인트 안무 ‘최면춤’을 선보인 후, 마치 최면에 걸린 듯 몽롱하고 도취된 상태를 프리스타일 댄스, 콩트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했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일곱 멤버 각자의 다양한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유행을 예감케 했다.

이번 챌린지는 공개된 지 18시간 만에 총 영상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고, 해시태그 조회수도 220만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5대 SNS(틱톡,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V LIVE) 합산 팔로워 수 약 1,504만(4월 27일 기준)에 빛나는 막강 글로벌 파워 ‘4세대 핫 아이콘’ 엔하이픈의 저력이 챌린지의 열기를 달구고 있다.

엔하이픈은 ‘BORDER : CARNIVAL’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음반,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발매 첫 날에만 319,073장의 판매량을 달성한 새 앨범은 26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순위와 가온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부문 정상을 휩쓸었다.

또한, 28일(오전 8시까지 기준) 전 세계 2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Drunk-Dazed’ 역시 1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엔하이픈의 신곡 ‘Drunk-Dazed’는 로킹한 느낌이 가미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으로, 데뷔 후 처음 경험하는 세상에 도취돼(Drunk) 몽롱해진(Dazed) 소년들의 모습을 그렸다. 환상적인 군무와 강렬한 에너지의 퍼포먼스가 공개된 후 연일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빌리프랩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