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2.21 14:52 / 기사수정 2010.12.21 14:52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지존 스마트폰 '베가 엑스'가 공개됐다.
팬택 스카이는 퀄컴기반의 스마트폰 중 세계 최초로 DDR2 메모리를 적용하여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한 '베가 엑스(Vega Xpress, 모델명 IM-A710K / IM-A720L)'를 출시한다.
'베가 엑스'의 주요 특징을 보면 우선, 세계 최초로 PC의 전유물로 여겼던 DDR2 메모리를 스마트폰에 탑재하여 기존 대비 약1.5배 빠른 메모리 속도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 검색, 애플리케이션 구동, 게임 실행 등 전반적인 속도가 PC에 버금가게 빠르다. 특히 한층 진화된 2세대 CPU인 MSM8255를 적용하여 3D 그래픽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도 최고 2~3배 이상 높였다.
둘째, '베가 엑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4인치의 대화면 LCD에 62,8mm X 120.5mm의 크기로 최적의 그립감을 구현했고, 119.9g 무게를 자랑한다.
셋째, '베가 엑스'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이 반영된 기본적인 기능은 PC보다 월등함을 보여준다. 잠금 상태인 화면에서 잠금을 풀기 전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기존 스마트폰의 불편함을 해결했다. 잠금 상태에서 부재중 전화나 수신 문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그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아이콘을 배치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넷째, 차별화된 소셜(Social)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더욱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다. 전화번호부의 친구 사진을 한 번만 클릭하면 친구와 주고받은 전화 내역, 문자메시지, 이메일뿐만 아니라 SNS(트위터, 미투데이)에 올린 글까지 시간 순으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다섯째, 국내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기본패키지로 제공하는 RF안테나를 내장시켜 모바일 뱅킹과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콘테츠 소비가 많은 소비자를 위해 TV나 PC를 와이파이(Wi-Fi)로 연결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링크 기능(DLNA)이 탑재됐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