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21.03.04 22:30 / 기사수정 2021.03.04 22:12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인턴기자] 유연석의 캠핑 준비에 '99즈'가 충격을 받았다.
4일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1박 2일 캠핑기를 담은 '슬기로운 캠핑생활'이 공개됐다.
이날 김대명은 어쩌다 캠핑을 하게 됐냐는 질문에 "내가 먼저 이야기를 꺼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7월, 김대명은 나영석 PD와 구독자분들의 댓글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영석은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처럼 다 같이 어디 가면 어떠냐'라는 댓글이 있다. 혹시 가고 싶은 곳이있냐"고 물었다. 이에 김대명은 "어떤 곳이든 다 좋다. 우리끼리 어디 캠핑이라도 가면 어떨까 얘기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연석이 계획도 잘하고 실행도 잘한다"고 덧붙였다.
그로부터 정확히 4개월 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를 위해 모인 '99즈'는 합주를 끝낸 후 뒤풀이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그 자리에서 프로그램 구성안을 뚝딱 만들어냈다.
전미도는 추운 날씨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유연석은 "괜찮다. 잠은 컨테이커 있으니 거기서 자면 된다. 모닥불 피워서 음식은 이렇게 하는 거다. 석형이네 집에서 연습하고 고기 구워 먹고 차 타고 가자"라며 캠핑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김대명은 "유연석이 하자는 대로 해야 한다. 그게 정답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