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10:16
연예

93kg 유튜버, 비 다이어트 꿀팁 추천 "소금·기름 NO" (일주어터)[종합]

기사입력 2021.02.24 13:52 / 기사수정 2021.02.24 13:5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유튜버 일주어터가 두부 다이어트에 도전했다. 

유튜브 채널 일주어터에는 지난 23일 "일주일 동안 두부 요리만 먹어봤습니다. 두부 다이어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일주어터는 영상에서 "다이어트 할 때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콩으로 만든 두부. 단백질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유익하지 않은 포화 지방산 대신 식물성 지방이 들어있다"며 몸에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고기 다이어트도 해봤고 닭가슴살 다이어트도 해봤다. 동물성 단백질 다이어트들은 해봤는데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한 번 해보겠다"고 설명했다. 

또 일주어터는 "너무 생두부만 먹으면 영상도 단조롭고 울면서 간장에 찍어 먹으면 안되냐 말할 게 농후하기 때문에 두부로 만든 요리로 다이어트를 해볼까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다이어트 팁을 배운 가수 비를 언급한 일주어터는 "비 선생님한테 많이 배웠다. 앞으로 다이어트들은 미온수 한 잔과 프로바이오틱스 꼭 챙겨 먹을거다. 식사 시간은 8시간 내외로 끝내도록 하겠다. 소금 간 대신 오리엔탈 드레싱을 이용할 예정이고 기름도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다짐했다. 

과연 두부 요리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 다이어트 시작 몸무게는 93.61kg로 출발했다. 

일주어터는 연두부, 두부 파스타 샐러드, 두부봉, 두부 과자, 두부 스테이크를 넣은 두부 버거, 두부 치즈까스, 두부를 넣은 초밥, 두부 김밥, 순두부 등을 먹으며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를 이어갔다. 

모든 다이어트가 끝나고 일주어터는 최종 3.82kg 체중을 감량했다. 일주어터는 "두부 다이어트 총평을 하자면 제가 이런 말을 할 줄 몰랐는데 할 만 했다. 질리는 것도 덜했고 영양소적으로 괜찮았나보다. 배는 당연히 고팠는데 머리가 아프거나 속이 더부룩하는 게 전혀 없었다. 추천 다이어트인 것 같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이어 "진짜 괜찮았다. 두부 요리 중에 제일 맛있었던 것은 엄마가 해줬던 두부 김밥이다. 두부면 샐러드는 집들이나 음식을 대접해야할 일이 있을 때 상큼하고 비주얼도 괜찮았다"고 설명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일주어터 유튜브 영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