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6:20
스포츠

제 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0.11.29 15:40 / 기사수정 2010.11.29 15:40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인턴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오후 5시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우수 스포츠산업체 및 주요 체육단체장 등 스포츠산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을 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스포츠산업체를발굴·시상함으로써 관련 업계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통령 표창인 대상은 부단한 기술 개발로 야외용 체육시설물을 100%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보급함으로써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은 물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주)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이 받는다.

또한, 국무총리 표창은국내 아웃도어 선도 브랜드로 산악문화 보급 및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한 코오롱인더스트리(주) FnC부문(대표 배영호)이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친환경 대중 골프장을 조성하여 새로운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군산레저산업(주)(대표 강신석),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하여 사계절 국민체육 및 여가 활동 선진화에 기여해 온 한솔개발(주)(대표 김근무), 국내 토종 등산 브랜드로 등산·레저산업 발전을 선도한 (주)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수상한다.

또한, 마케팅 우수 프로경기단상은 고객 지향적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여 프로농구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 부산 KT 소닉붐 프로농구단(대표 권사일)이 수상한다.

그리고 마케팅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은 해양 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경남 통영시(시장 김동진)와스포츠 이벤트·마케팅을 주요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북 군산시(시장 문동신)가 각각 수상한다.

이 밖에도, 인터넷 스포츠중계 및 관련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엔에이치엔(주)(대표 김상현)와 중저가 아웃도어 브랜드로 일본, 중국 등 세계 30여 개국에 등산복과 용품을 수출하고 있는 (주)알피니스트(대표 이정)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을 받는다.

이날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어려운 스포츠산업 환경에서도 부단한 기술개발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국민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 수상 업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 기반을 더욱 확충하여, G20시대에 걸 맞은 스포츠산업의 경쟁력을 길러 나갈 계획을 밝힌다.

더불어 유 장관은 다음달 초에 결정되는 2022 월드컵 개최지 선정 발표와 관련하여 온 국민의 성원을 당부한다.

구체적인 표창 내역은 아래와 같다.



강정훈 인턴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