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4 22:55
게임

CLOUD9,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우승…리그 2연패의 위엄!

기사입력 2020.11.02 11:52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CLOUD9이 신흥강자 SGA eSPORT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2일 CLOUD9는 1일 진행된 코리안 오픈 어텀 결승전에서 SGA eSPORT을 3:0으로 누르고 우승 트로피와 상금 1천만원을 차지했다.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SGA eSPORT는 상금 600만원을 차지했으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GC BUSAN SPEAR와 TALON도 각각 상금 3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CLOUD9은 팀 전술 운영과 개인 기량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리그 2연패를 달성했다. 특히 BLITZ, CASTLE 대원 운영 등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전략과 더욱 견고해진 팀워크로 경기내내 SGA eSPORT을 몰아치며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CLOUD9 ‘Nova’ 이시훈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해외 경기들을 보며 스크림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시도해보고 연습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메인 오더인 ‘Static’ 선수에게 대원 운영에 대한 전권을 위임해 팀워크도 높인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아직 보여줄 수 있는 숨겨놓은 전략들이 많이 있다. 더 열심히 연습해서 글로벌 리그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코리안 오픈 어텀의 뜨거웠던 열기를 곧바로 다음 리그로 이어간다. 8일 오후 2시에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 등용문으로 잘 알려진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트라이얼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생중계되며, 11월 말에는 글로벌 리그 에이펙 식스 메이저의 유일한 한국 진출팀인 CLOUD9이 일본팀 GUTS Gaming을 상대로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유비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