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7 15:02
게임

DRX 표식 홍창현 선수, “정글 볼리베어, 탱-딜-갱 모두 다 좋아”

기사입력 2020.07.12 10:43

이정범 기자


11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2020 리그 오브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4주차 경기 DRX와 담원 게이밍의 경기가 펼쳐졌다. 치열한 접전 끝에 DRX가 담원게이밍 상대로 2대1 신승을 거뒀다.

아래는 경기 승리 후 DRX에서 진행한 표식 홍창현 선수와 1문 1답이다.

-

Q. 안녕하세요. 극적인 승리 거둔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DRX Pyosik : 제가 치른 어떤 경기보다 힘들었어요. 경기 자체도 어려운 순간이 많았는데, 그만큼 이겨서 평소보다 더 기쁜 것 같아요.

Q. 첫 게임이 극적이었어요. 넥서스 HP 26 경기에 이어 담원과 또 이런 경기가 나왔어요. 그때 들던 생각과 팀 분위기에 대해 얘기해줄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세트가 텔 탈 때 혼자서 막아야 한다고 했던 것도 해명좀 해주세요.

DRX Pyosik : 제가 말 실수를 할 때가 있어요. 예를 들면 상대 정글이 블루에 있는 걸 아는데 말로는 레드에 있다고 하는 식이에요. 1/5 확률로 그런 얘기를 하는데, 아까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밀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말로는 막으로 가자고 나온거죠. 세트 혼자 텔을 타서 앞으로 밀면 확실히 이길 수 있는 상황이었어요.

Q. 밴픽 얘기도 해봐요. 사실 첫 게임에 AD 딜러가 부족해서 사실 정글에서 킨드레드나 그레이브즈 같은 픽이 나올 줄 알았는데, 리신 카운터 렉사이를 뽑았어요. 초반에 굴리지 않으면 어려워질 수 있는 조합이었는데, 세나 하나로 딜이 충분하다는 판단이었나요?

DRX Pyosik : 저도 처음엔 그 쪽을 고려했는데 그레이브즈, 킨드레드는 리 신 상대로 플레이가 불편한 면이 있어요. 남은 AD 정글 후보는 올라프, 렉사이였는데 제가 렉사이를 플레이 하는 쪽으로 어필했어요. 초반에 리 신을 이기면서 굴리는 픽이었고, 세나를 중심으로 한 전체적인 밴픽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Q. 볼리베어 티어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모든 선수들이 탑/정글에서 활용하는 모습이 보여요.
DRX Pyosik : 일단 정글을 말씀드리면 탱, 딜, 갱 모두 다 좋아요. 탑은 잘 모르겠지만 탑과 정글 스왑 효과도 있어서 선픽 용으로도 좋아요.

Q. 이번 경기로 다시 1위를 탈환했어요. 1라운드 한화전과 2라운드가 남아있는데, 감사 인사와 각오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DRX Pyosik : 표이루^_^ 하던 대로 열심히 해서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한편, LCK 서머 스플릿의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및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Jump VR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DRX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