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8.31 11:06 / 기사수정 2010.08.31 11:06

[엑스포츠뉴스=윤인섭 기자] 아르헨티나 국내리그 최다 우승팀 리베르플라테가 아르헨티노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득점 없이 비겼지만, 라이벌 보카 후니오르스가 벨레스 사르스피엘드를 2-1로 꺾는 덕분에 리그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보카 후니오르스는 벨레스를 꺾고 뒤늦게 시즌 첫 승을 거두며 최후통첩을 받았던 클라우디오 보르기 감독의 생명을 조금 더 연장할 수 있게 되었다.
30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아르헨티노스의 홈구장,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아페르투라(전기리그) 아르헨티나 2010 4라운드 경기에서 원정팀 리베르플라테는 아르헨티노스와 득점 없이 비겼다. 리베르는 이날 무승부로 3승1무를 기록, 보카에 패한 벨레스(3승1패)와 경기가 없었던 에스투디안테스(2승1무)를 따돌리고 리그 단독선두에 등극했다.
지난 시즌 후기리그 우승팀이지만, 주축 선수들의 이적 공백으로 올 시즌 고전을 면치 못하는 아르헨티노스이기에, 리베르의 무승부는 못내 아쉽기만 하다. 게다가 퇴장 징계에서 풀려난 아리엘 오르테가가 합류한 경기였기에 무득점은 더욱 실망스러운 결과이다.
그러나 홈에서만큼은 절대 질 수 없다는 아르헨티노스 선수들의 투지도 만만치 않았다. 중원에서의 강력한 압박으로 리베르의 공격 속도를 늦추는 데 성공한 아르헨티노스는 간간이 날카로운 역습으로 리베르의 간담을 서늘케 만들기도 했다.
오르테가는 리베르의 공격진을 진두지휘하며 홈팀의 골문을 열려고 동분서주했지만, 다른 공격수들의 부진한 활약으로 리베르의 답답한 공격에 별다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다.
<아르헨티나 기리그 4R 결과>
8.28
우라칸 1-1 뉴웰스
8.29
라누스 0-0 반피엘드
티그레 3-0 킬메스 전
콜론 1-3 고도이크루스
산로렌소 3-1 올 보이스
8.30
인데펜디엔테 1-2 아르세날
아르헨티노스 0-0 리베르
보카 2-1 벨레스
올림포 1-0 라싱
<클라린 선정 주간 베스트 11>
골키퍼: 볼로그나(반피엘드)
수비수: 네르보(아르세날)-세샤이(보카)-로만(리베르)-P. 카세레스(티그레)
미드필더: 클레멘테(보카)-바타글리아(보카)-R. 마르티네스(티그레)
공격수: 카스티요(고도이크루스)-D. 라미레스(고도이크루스)-로기사모아(아르세날)
[사진:클레멘테 로드리게스(좌, 보카)와 에밀리아노 파파(우, 벨레스)의 볼다툼(C)아르헨티나 축구협회 홈페이지]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