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7:33
연예

장근석 母, 역외 탈세 혐의 논란→"장근석과 무관, 가족 신뢰 잃었다" (전문)[종합]

기사입력 2020.04.02 12:50 / 기사수정 2020.04.02 11:47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장근석이 모친의 역외탈세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지난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 13부(오정희 부장검사)는 지난달 30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조세포탈) 등 혐의로 전 씨를 불구속기소 했다.

전 씨는 장근석이 소속되어 있는 1인 기획사 트리제이컴퍼니의 대표로, 양벌규정에 따라 트리제이컴퍼니 역시 조세범처벌법 위반혐의로 함께 기속됐다.

장근석의 모친 전 씨는 아들이자 소속 연예인인 장근석이 해외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수입을 홍콩 등에서 인출하거나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십 억 원대의 소득 신고를 누락해 탈세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2014년에도 트리제이컴퍼니는 해외 수입 조세 포탈 의혹을 받은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세금 탈루액과 가산세를 합쳐 수십억원의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했다. 

이번 역외 탈세 혐의에 대해 장근석 측은 앞서 해명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2일 장근석 측은 가장 먼저 "현재 장근석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 이런 일로 여러분들께 깊은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것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트리제이컴퍼니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장근석 측은 모친이 회사의 대표로 경영의 실권과 자금 운용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장근석은 자금 운용에 대해 일절 공유 받지 못해 관련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사건에 대해 "어머니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로 벌어진 문제다. 장근석 개인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왔고 회사 세무와 관련해 어떠한 부분도 관여하지 않았기에 무관함을 알려드린다. 관련 책임은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군 입대 후, 트리제이컴퍼니와 독립하기로 결정했다는 장근석은 모든 업무 관계를 종료했으며, 새로운 회사를 설립 중이었다고. 하지만 이번 모친 일에 대해서 "장근석은 누구보다 충격이 큰 상황이고 참담함을 느끼고 있다. 공적인 업무에서 어머니가 보여준 모습에 크게 실망했으며, 가족의 신뢰마저 잃었다"고 허탈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장근석 측은 "단호히 책임을 물을 것이며,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는 해당 사안의 결과와 책임을 성실하게 임하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이면서 "장근석은 이번 일과 전혀 무관하다. 다만 가족경영, 1인 소속사라는 이유로 비난을 피해서 안될 일이기에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장근석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다음은 장근석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장근석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 관련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이번 장근석 어머니와 관련된 일련의 세무조사 사안에 대해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현재 장근석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 이런 일로 여러분들께 깊은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것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트리제이컴퍼니는 장근석 어머니가 회사의 대표로서 경영의 실권과 자금 운용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장근석은 본업에만 충실해왔고 어머니로부터 자금 운용에 대해서 일절 공유 받지 못해 관련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던 상황입니다.

더욱이 이번 일은 지난 2014년,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관련 사안이 있었던 시기 이전의 일로 이 역시 어머니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로 벌어진 문제입니다. 장근석 개인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왔고 회사 세무에 관련해 어떠한 부분에도 관여하지 않았기에 무관함을 알려드리며 관련 책임은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장근석은 앞서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사안을 계기로 가족경영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인지하고 군 입대와 동시에 독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어 ㈜트리제이컴퍼니와 함께 진행했던 모든 업무 관계를 종료 했으며 매니지먼트를 맡은 저(김병건 이사)와 새로운 회사 설립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역과 동시에 새 소속사로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어머니의 일로 인해 장근석은 누구보다도 충격이 큰 상황이며 참담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적인 업무에서 어머니가 보여준 모습에 크게 실망했으며 또한 이 모든 사실을 숨긴 것에 가족으로서 신뢰마저 잃었습니다. 장근석은 이에 대해 단호히 그 책임을 물을 것이며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는 해당 사안의 결과와 책임에 성실히 임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추측성 비방, 허위 사실 유포로 배우 장근석의 심각한 명예 훼손을 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장근석은 이번 일과 전혀 무관한 일임을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다만 가족경영, 1인 소속사라는 이유로 비난을 피해서는 안 될 일이기에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장근석은 새 소속사를 통해 의연하고 최선을 다하는 배우로서의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