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4 08:28
연예

'보디가드' 강경준이 밝힌 #뮤지컬 데뷔 #노래 도전 #장신영 반응 [인터뷰 종합]

기사입력 2019.11.04 13:20 / 기사수정 2019.11.04 13:2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강경준이 ‘보디가드’로 뮤지컬에 데뷔하는 소감을 밝혔다.

강경준은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뮤지컬 ‘보디가드’ 인터뷰에서 "아직은 잘 모르겠다. 무대 위에 아직 안 올라가서 어떤 건지 모르겠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강경준은 레이첼 마론을 지켜내는 보디가드 프랭크 파머 역을 맡았다. 그는 "1,200석이 얼마나 큰 건지도 모르겠고 가보긴 했지만 연습을 안 들어가서 아직 실감은 덜하고 있다. 대사를 놓칠까봐 자다가 벌떡벌떡 깨는 경우는 있다"라고 털어놓았다.

그는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뮤지컬은 노래가 많지 않나. 노래를 그렇게 잘하지 못해 기회가 없었고 나 자신도 불안했다. 공연으로 데뷔한 배우가 아니기 때문에 선뜻 하지 못했다. 다행히 이번 뮤지컬에는 노래를 못 불러도 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하게 됐다. 연기를 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했다. 역할이 매체에서는 정해져 있었다. 이미지 자체가 착하고 건실한 청년 스타일이었는데 그런 것 말고도 다른 것도 할 수 있는 배우라는 걸 보고 싶었다. 열심히 노력 중"이라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러면서 "노래 잘하는 사람들, 춤 잘추는 사람들이 세상에서 제일 부럽다. 난 둘다 못 가져서 괴롭다. 웜업을 하는데 춤도 춰 너무 스트레스다. 다들 날 보고 웃는다. 나름대로 노래방에서 노래도 했는데 너무 잘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안 되더라"라며 웃었다.

강경준은 프랭크 파머의 따뜻한 면모를 중점적으로 연기하겠다고 했다. 그는 "프랭크 역할이 카리스마 있고 보디가드로서 아픔을 숨기고 강한 이미지가 있지만 내면적으로는 굉장히 따뜻하고 정이 많은 사람이다. 날 캐스팅한 게 다행이라고 얘기하셨다. 강렬한 부분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따뜻한 면을 본 것 같다. 레이첼과의 따뜻한 케미를 보신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강경준은 "1막과 2막이 굉장히 다르다. 1막은 일적인 부분에 있어 프랭크의 모습을 보여주고  2막은 따뜻한 보디가드의 면모가 있다. 1막을 좀 더 잘 해야지 2막에서 따뜻함이 나오지 않나 한다. 1막을 중점적으로 연습하고 있고 카리스마 있는, 일적으로 완벽을 추구하는 프랭크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강경준은 배우 장신영과 5년 연애 끝에 지난해 5월 결혼했다. 첫째 정안 군에 이어 최근 둘째 아들을 얻었다.

강경준은 "(장신영이) 나보다 더떨고 있다"라며 웃었다. 그는 "'이 오빠가 대사는 틀리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 오히려 나보다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 내가 무대에 서는게 걱정이 되나 보다. 대사를 틀리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너무 떨려서 공연을 보러 자주는 못 오겠다고 한다. 서로 걱정을 많이 했다. 뮤지컬이 괜찮을까 했는데 '오빠 할 수 있겠어? 난 죽어도 못해'라더라. 계속 물어보고 상의했다. 한 번은 도전하고 싶다고 하니 하지말라고, 그러다 끝난다고 했다. 하지 말라고 계속 권유했다. 설득을 하진 않았고 내가 어느 순간 연습을 나가고 있다. 연습 전날 새벽에 아이가 태어났다. 장신영은 병원에 있고 난 연습을 하러 갔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보디가드’는 냉철하고 이성적인 직업 경호원 프랭크 파머가 스토커에 쫓기는 당대 최고의 여가수 레이첼 마론을 보호하면서 싹트는 러브 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가수 휘트니 휴스턴이 출연하고 1990년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영화 ‘보디가드’(1992)가 원작이다. 2016년 CJ ENM이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해 초연한 바 있다. 당시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명곡을 뮤지컬 무대화로 승인 받고, 영화 원작자 로렌스 캐스단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는 등 6년의 기획 개발 단계를 거쳐 관객에게 선보였다.

3년 만에 돌아온 ‘보디가드’에는 김선영, 박기영, 손승연, 해나가 주인공 레이첼 마론 역에 캐스팅됐다. 레이첼 마론을 지켜내는 보디가드 프랭크 파머 역에는 이동건, 강경준이 무대에 오른다. 11월 28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 서울 강남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CJ ENM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