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3:42
사회

인덕대학교, 노원구서 ‘2019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19.11.01 10:19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노원구가 '2019 인덕대학교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총 80여개의 부스를 통해 인테리어 및 일상소품을 비롯해 3D 펜 및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가상현실 체험(VR 체험) 등 4차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노원구의 지원을 받아 일자리경제과, 북부여성발전센터,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의 일자리 상담 기회를 제공하며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등 면접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공연도 준비됐다. 행사 첫 날인 11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금관악기 퍼포먼스 길놀이를 시작으로 퓨전국악팀 '퀸'의 무대가 펼쳐지며 밸리댄스, 버블매직쇼, 악기공연, 치어리딩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인덕대학교 최상열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축제는 인덕대학교 창업지원사업 수혜기업과 BI(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노원구 관내기업의 홍보 강화 및 판로개척을 지원해 청년기업가 양성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와 노원구의 산학 협력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인덕대학교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은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2011년 처음 마련됐다. 양 기관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창업지원사업 수혜기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