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03:42
게임

EVER 스타리그 2009 결승전, 온라인으로 뜨거운 열기 느낀다

기사입력 2010.01.17 03:29 / 기사수정 2010.01.17 03:29

정윤진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윤진 기자]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의 동영상 서비스 페이지 ‘tv팟(http://tvpot.daum.net)’이 오는 17일 열리는 ‘EVER 스타리그 2009’ 결승전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2007년부터 다음 tv팟을 통해 생중계 해온 스타리그 결승전은 매년 3만 명 이상이 tv팟을 통해 시청했으며,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게임리그' 섹션을 새롭게 구축해 언제든지 e스포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7일 이영호(KT)와 진영화(CJ)의 대결로 진행되는 이번 결승전에서 다음은 tv팟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승전 VIP 초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총 25쌍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뜨거운 e스포츠의 열기를 함께 할 계획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동영상 서비스팀의 고미경 팀장은 “tv팟은 지난 2007년부터 스타리그 등의 국내 e스포츠의 주요 경기 중계권을 확보하여 사용자들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확대해 왔다”라며 “이번 스타리그 결승전 생중계 역시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해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tv팟은 현재 스타리그의 온라인 독점 생중계뿐만 아니라 프로리그,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나이스게임TV의 카오스 클랜 배틀(CCB) 등을 생중계하고 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게임리그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포털사이트 다음 tv팟 내 '게임리그' 섹션 페이지 ⓒ 다음커뮤니케이션]


[관련기사] ▶ '최종병기' 이영호, 스타리그 2회 우승자 클럽 가입할까?

 

 



정윤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