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21:12
경제

시세, 생활, 건강 만족도 높은 광교신도시 ‘광교 두산위브’ 5월말 입주임박

기사입력 2018.05.09 18:18

김지연 기자
▶ 전 세대 중소형 평면, 특화설계 적용! 입주자배려 시설 눈길
▶ 광교신도시 유일의 노인복지주택으로 광교프리미엄 후광효과 기대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두산중공업(주)은 ‘광교 두산위브 노인복지주택 (이하 광교 두산위브)’이 이달 입주자 사전점검을 시작으로 새집 주인을 맞을 준비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광교 두산위브’는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0-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6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547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49㎡ 193세대, △65㎡ 177세대, △84㎡ 177세대이며 전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2018년 5월 입주를 앞둔 ‘광교 두산위브’ 현장전경, 자료제공 : 두산중공업㈜]

이 단지는 분양 당시 노인복지주택으로 들어선 만큼 고분양가와 높은 관리비를 잡을 수 있는 상품으로 광교의 마지막 로또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단지의 3.3㎡당 분양가는 약 1,200만 원인 주변 전세시세 수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됐다. 이에 청약기간 내 약 1만 5천여 명 이상의 내방객이 홍보관을 방문했으며, 홍보관에 입장을 못한 고객들이 청약 대기 번호표를 받는 등 보기 드문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 광교신도시 핵심인프라 누리는 최적의 입지 눈길

‘광교 두산위브’는 의료시설, 생활, 교통, 교육 등 광교신도시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도보로 10분 내에 아주대학교병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동수원병원, 성빈센트카톨릭병원 등이 인접해 의료시설을 이용하기에 용이하다. 또, 수원지방법원, 수원 남부 경찰서, 경기도청 신청사, 수원광교노인복지관, 광교종합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의 관공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가깝게 위치해있다.

여기에 도보거리에 소화초등학교, 원천중학교, 광교고등학교 등 초•중•고가 모두 입교해 있으며, 아주대학교, 합동신학대 등도 인접해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편리한 교통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으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광교상현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 앞에는 경기남부권 및 서울권 전역으로 연결하는 버스 정류장이 조성돼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국도, 43번국도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위한 조경 및 특화설계 적용… 입주민 만족도 높여

뿐만 아니다. ‘광교 두산위브’는 입주민들의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위해 조경 및 공동시설 조성에도 세심하게 신경썼다. 우선, 입주민 전용 식당을 갖춰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며 사우나, 체력단련실, 동호회나 회의실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실 등과 입주민 전용 헬스케어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중앙광장과 커뮤니티센터, 카페테리아, 당구장, 노래방, 스크린골프 등이 설치되어 입주민의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2개층의 단지내 상가에는 다양한 상업시설도 입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입주자 사전점검은 5월11일~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입주예정일은 5월 31일부터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