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3:53
게임

경기콘텐츠진흥원, ‘라이선싱 재팬 2018’에서 213억 수출성과

기사입력 2018.04.18 17:30

최지웅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라이선싱재팬 2018’에서 1993만 달러(한화 213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해 도내 캐릭터 라이선싱 관련 콘텐츠 기업 6개사 참가를 지원했다. 참가기업은 △스위트몬스터(대표 박대철) △디자인설(대표 서민수) △씨알존(대표 김재신) △웹젠(대표 김태영) △가비아(대표 김홍국) △픽셔너리 아트 팩토리(대표 조규석)이다.

도내 콘텐츠 기업의 캐릭터 IP(지식 재산권)는 일본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 다양한 국가의 관심을 모았다. ‘스위트몬스터’는 ‘씨엘피 콜롬비아’ 라이선싱 에이전트사와 신규 브랜드로서의 남미 진출에 대한 계약 논의를 진행했고, 가비아는 중국 ‘XIENEN’ 유통채널 그룹과 ‘아무’ 라이선싱 판매를 위한 계약협의를 구체화 했다. 픽셔너리 아트 팩토리는 중국 온라인게임 제작회사인 ‘퍼펙트월드’와 함께 중국에서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씨알존은 ‘Dream Rush’ 일본 캐릭터 상품 개발사와 지속적 네트워크를 약속했다.

올해 8회째 개최되는 ‘라이선싱 재팬’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라이선싱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는 ‘도에이 애니메이션’, ‘세가 홀딩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등 일본 내 대표적인 캐릭터・애니・게임 제작사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올해 9월 ‘도쿄 기프트쇼’ 및 10월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도내 캐릭터・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의 일본 및 해외 라이선싱 업체를 타켓으로 한 수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기사제공=스마트경제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