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3:43
경제

에이텐코리아 ‘VK1100’ 컨트롤 박스 출시, 더벙커 쇼룸에서 만난다

기사입력 2018.01.25 10:29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든 iOS, 안드로이드, Windows 환경에 적용 가능

회의실이나 미팅룸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컨트롤 박스 ‘VK1100’이 공개됐다.

KVM 스위치 컨트롤 시스템 전문 ‘에이텐코리아(ATEN)’가 통합 제어시스템 솔루션 ‘VK1100’ 미니 컨트롤 박스를 출시하고 더벙커 쇼룸을 통해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VK1100’은 회의실이나 미팅룸, 강의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로, VK2100의 콤팩트 버전이다.

하드웨어 장치가 연결된 중앙 플랫폼 역할을 하며, ATEN VanCryst pro-A/V 제품 및 A/V 장비, 조명, 회의 시스템, 에어컨, 모션 센서, 전원 스위치 등 다양한 장치와 연동할 수 있다.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든 iOS, Android, Windows 모바일 장치에서 맞춤형 GUI를 통해 직접 모니터링,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2 x 시리얼 포트 △2 x IR/시리얼 포트 △4 x 릴레이 채널 △1 x 이더넷 포트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1 x USB 포트를 채택해 간편하게 프로파일 업로드가 가능하며, IR 장치 드라이버 추가를 위한 IR 학습 기능을 갖췄다.

컨트롤 박스의 입력 및 출력 신호의 모니터링을 위한 SSH 툴도 지원한다. 여기에 프로젝터와 디스플레이, 스피커, 조명, 에어컨 등 첨단기기 및 주변기기 통합 관리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이텐 컨트롤 시스템과 연결해 사용 가능한 8-버튼 매립형 키패드 ‘VK108US’도 출시했다. ‘VK108US’는 ‘VK2100 / VK1100’ 컨트롤 박스에 연결한 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버튼 하나만으로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규모 회의실의 기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거나 강의실 및 회의 센터의 보조 장치 제어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VK1100’은 많은 기기를 관리해야 하는 회의실이나 미팅룸, 파티 트레이닝룸 등 기존 공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기존 ‘VK2100’의 장점을 축약해 선보이는 미니 버전으로 쉽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에이텐코리아의 신제품 ‘VK1100’과 ‘VK108US’는 가산동에 위치한 에이텐(ATEN) 전용 쇼룸 ‘더벙커’와 용산 데모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벙커는 다양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으로 파트너십 교육과 고객들의 상담을 위한 장소로도 활용 가능하다. ATEN 제품 및 데모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79년 설립된 에이텐은 정보 기술, 전문 오디오/비디오 및 녹색 에너지 사업에 통신 및 관리 솔루션을 전문기업이다. 소형 사무실/소호(SOHO) 사용자 및 중소기업(SMB) 고객의 요구에 맞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