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8:59
연예

[엑's 현장] "예상 뒤엎는 음악"…방탄소년단의 하반기는 얼마나 화려할까

기사입력 2017.05.29 14:00 / 기사수정 2017.05.29 13:10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하반기에 돌아오겠습니다"

29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방탄소년단 '2017 The 2017 Billboard Music Awards)' 수상 관련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그야말로 '금의환향'에 성공한 방탄소년단은 여전히 활기차지만 또 겸손했다. 이젠 어엿한 '월드스타'라 불리지만 거만하거나 소극적이지 않았다.

우선 방탄소년단은 모든 영광을 팬들에게 돌리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여러 해외 뮤지션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방탄소년단과 EDM 듀오 체인스모커스는 지난 21일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공연 리허설 도중 만나 음악적 교류를 위한 논의를 나눴다.
 
이들의 만남은 체인스모커스 측이 방탄소년단을 만나고 싶다는 미팅을 제안하고 공연 리허설에 초대해 이루어진 것으로, 향후 두 아티스트의 만남에 기대가 모아진다.
 
체인스모커스는 지난 2월 개최된 '제 59회 그래미 어워드(The 59th Annual GRAMMY Awards)'에서 '베스트 댄스 리코딩(BEST DANCE RECORDING)' 부문으로 첫 그래미를 차지했으며,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무려 22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2017년 대세 중의 대세 아티스트다.

이에 대해 방탄소년단은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하니 신기했다. 좋은 얘길 많이 나누었고 기대를 하고 있다. 곧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협업 가능성을 내비쳤다.

그러나 아직 본격적인 미국 진출 등은 예정하고 있지 않다. 랩몬스터는 "미국 진출 등 거창한 목표보다는 아직까지 해오던 음악을 열심히 할 것이다. 팬들과 소통 열심히 하는게 우리만의 방식이다. 방탄소년만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낼 것이다. 한국어로 계속 노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슈가는 "앨범을 제작할 때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공감을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이건 앞으로 숙제다.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며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올 하반기 새 앨범을 내고 국내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2월 발매한 'WINGS 외전-YOU NEVER WALK ALONE' 이후 방탄소년단이 해외 투어에 열중하고 있는 상태라 더욱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랩몬스터는 "하반기에 많은 분들의 예상을 뒤엎는 멋진 무대로 돌아올 것이다.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어 이번 성공에 대해 진은 "음악으로 우리 얘기를 한다는 것, 파워풀한 안무, 밑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온 것을 다들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랩몬스터는 "우리가 진심으로 느끼고 있냐는게 가장 중요하다. 진심, 소통 등이 키워드다. 우리들의 이야기가 아니면 다른 이들도 공감할 수 없을 것이다. 해외 팬덤의 경우 우리 음악이 트렌디하고 사운드적으로 팝적이기도 하기 때문에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여기에 칼군무가 결합돼 해외 팬들 입장에서는 못보던 그림, 신선하기도 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방탄소년단의 다음 목표는 빌보드 핫100차트 진입이다. 랩몬스터는 "요행을 바라면 안될 것 같다. 자고 일어나니 뮤직비디오가 10억뷰가 되는 것들을 바라기보다는 꾸준히 하면 언젠간 핫100 1위도 감히 꿈꿔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현재 많은 아이돌 그룹들이 방탄소년단을 롤모델로 꼽고 있다. 그러자 슈가는 "많은 후배들이 '방탄소년단 선배님이 롤모델'이라고 해줄 때마다 얼떨떨하다. 우리도 처음 데뷔 쇼케이스를 했을 때부터 우리가 보고 자란 대선배님들처럼 멋진 가수가 되겠다는 말을 했는데, 이제 어느새 후배들에게 그런 선배가 됐다고 하니 기분도 좋고 '헛 산게 아니구나' 싶다"고 털어놨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케이팝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며 한국 대중음악의 새 역사를 썼다.

동남아시아, 호주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방탄소년단은 오는 30일 일본 오사카를 시작으로 7월초까지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재팬 에디션(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JAPAN EDITION~)'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