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2:59
연예

'딜쿠샤' OST 발매…안성기 노래 '인생이 저절로 가르쳐 줄 걸' 수록

기사입력 2016.11.22 07:22 / 기사수정 2016.11.22 07:3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딜쿠샤'(감독 김태영)가 21일 영화의 감성을 한층 고조시키는 OST 앨범과 음원을 발매한다.

'딜쿠샤'가 꿈과 희망의 '딜쿠샤' 이웃들의 진실한 이야기에 진정성을 더해줄 OST 앨범과 음원을 오늘(21일) 발매했다.

1980년대 민중가요 중 가장 많이 불렸던 '벗이여 해방이 온다'를 작곡한 이창학 음악 슈퍼바이저와 광고, 게임, 음반 작업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Fennel Music의 황예준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영화를 위해 제작된 스코어 곡 '58년생의 봄', '언덕 위 딜쿠샤'를 포함해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워킹 맘 육아 대디'의 OST로 인기를 얻은 중식이 밴드 정중식의 '쉴 수 없다'의 새로운 버전이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30년을 같이 산 남편에게 이혼당하고 파출부로 생계를 이어가는 무명의 트로트 가수 억순이(김종옥)가 부르는 희망의 노래 '억순이', 7080세대 대표하는 그룹 '영사운드'의 드러머 김만식이 38년을 함께한 인생의 동반자이자 아픈 아내를 위해 제작한 '당신의 손을 잡으면', 국민배우 안성기의 최초의 노래 '인생이 저절로 가르쳐 줄 걸', 김태영 감독을 위한 주제가로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절룩거리네' 리메이크 곡 등 총 26곡이 수록됐다.

앨범은 전국의 음반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온라인 음원은 네이버, 카카오뮤직, 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 다운 가능하다.

'딜쿠샤'는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 온 58년 개띠 김태영 감독이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그 누구보다 최상위의 희망과 꿈을 품고 사는 5명의 이웃들을 만나 희망의 '딜쿠샤'를 찾아가는 독특한 구성의 판타지 다큐멘터리다.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돼 유쾌한 웃음과 희망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했다는 평을 받으며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덕분에 라이징시네마 쇼케이스 관객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제7회 DMZ 국제다큐영화제 공식 초청돼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 속 특별 출연한 안성기, 길용우, 장동건을 비롯해 한국 가톨릭문화원 박유진 신부, 박재동 화백, 영화사 청어람 최용배 대표, 명필름 이은 대표, 씨네2000 이춘연 대표, 부산국제영화제 전양준 전 부집행위원장, 강제규, 이윤기 감독 등 많은 이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 11월 24일 개봉.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리틀빅픽처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