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11:31
경제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한호전 체험학습'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16.07.06 17:47 / 기사수정 2016.07.06 17:49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호텔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다가오는 8월 8일에 '한호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호전의 대학과정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들은 한호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 과정에서 교육하고 있는 전문가 실무를 직접 배워 볼 수 있다.

대학 진학을 앞두고 수시 지원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고3 학생들을 비롯해 이미 합격을 하고 입학 날짜를 기다리고 있는 예비 신입생들과 그 외 한호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던 많은 사람들이 체험학습 신청을 하고 있다. 신청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경험해보고 한호전의 커리큘럼에 대해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호전 측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배경에 대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본교의 실무교육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원하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고, 실무 위주의 교육이 어떤 것인지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체험학습에서는 '카라멜 마끼아또'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과 '라떼아트' 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커피뿐만 아니라 칵테일 제조와 소믈리에 교육에 있어서도 와인 테이스팅 및 와인 서비스 시연까지 체험 해볼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한편, 한호전의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실습실은 수준 높은 실습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 교수진을 통해 식음료 전공 '7대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한호전 입학예정 학생들에게 자격증취득을 바탕으로 '전공우수자 장학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의 입시지원생 중 입학 전에 전공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한 전공우수자에 한하여 첫 학기 등록금의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해주는 것이다.

장학 수혜 조건으로는 바리스타 과정 학생들은 지정된 협회에서 인정한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을 비롯하여 국제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그리고 조주기능사 중에서 3가지를 취득하면 앞서 얘기한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