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9-30 17:49
연예

SM 스테이션 한계는 어디까지…클래식 연주자 협업

기사입력 2016.03.31 10:05 / 기사수정 2016.03.31 10:11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의 새로운 주인공이 베일을 벗었다.
 
이번 'STATION'의 주인공은 피아니스트 문정재와 플루티스트 김일지로, 이들이 함께 연주한 클래식 곡 'Regrets and Resolutions'(리그렛츠 앤 레졸루션스)는 오늘 밤 12시 멜론, 네이버 뮤직,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세계적인 작곡가 'Gary Schocker'(개리 쇼커)의 2014년 발표곡인 'Regrets and Resolutions'는 피아노의 아름다운 선율과 독특한 화성, 현란한 기교의 플루트 리듬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곡으로, 문정재의 견고한 피아노 연주와 김일지의 화려한 플루트 연주가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또한 문정재는 독일 하노버 국립 음대 학∙석∙박사과정을 최우수로 졸업, 볼로냐, 두치, 슈베르트 국제 콩쿠르 등 세계적인 피아노 콩쿠르에서 모두 우승을 거머쥐고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 음대에 재직하여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능한 피아니스트다.

김일지는 서울대학교 음대 학사 졸업 후 미국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고 뉴욕 플루트 클럽 콩쿠르를 비롯한 현지 각종 플루트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 현재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수석으로 재임하고 있는 뛰어난 플루티스트로, 이번 곡은 두 실력파 아티스트가 'STATION'을 통해 선보이는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STATION'은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대중 음악뿐만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좋은 음악'을 선보이는 포괄적인 음악 채널을 지향하는 만큼, 이번에는 클래식을 선보여 많은 음악 팬들의 폭넓은 관심이 기대된다.
 
더불어 오늘 밤 12시 'Regrets and Resolutions'의 음원과 함께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SMTOWN GLOBAL 트위터,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매력적인 클래식 선율과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영상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될 예정이어서, 누리꾼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in999@xportsnews.com / 사진 = ⓒ SM엔터테인먼트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