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7 12:24
연예

윤건, 리지와 듀엣곡 '케미' 공개…'상큼 러브송'

기사입력 2014.11.19 08:25 / 기사수정 2014.11.19 08:25

정희서 기자
윤건-리지 ⓒ 윤건 인스타그램
윤건-리지 ⓒ 윤건 인스타그램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수 윤건이 정규 4집 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 후공개곡 '케미' 음원을 공개한다. 

윤건은 1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리지, 래퍼 지조가 참여한 러브송 '케미' 음원을 공개한다.

'케미'는 지난달 27일 발매된 윤건의 정규 4집 앨범에 수록돼 대중에 알려졌으나, 온라인 음원으로는 이번에 처음 발표를 앞두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윤건은 '케미'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버전으로 새롭게 믹싱 작업을 마쳤다. 이는 곡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리스너들이 자신의 음악을 좀 더 몰입도 있게 즐겨주길 바라는 윤건의 마음이 담겼다.

'케미'는 상큼한 리지의 목소리와 윤건의 달콤한 목소리, 지조의 래핑이 어우러지면서 사랑을 시작하기 전 설레는 남녀의 감정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곡이다. '어텀 플레이'를 구매한 팬들 사이에서는 '제2의 타이틀곡'으로 불리며 사랑을 받았던 노래로, 사랑을 시작하기 전 썸을 타는 요즘 젊은 세대들의 감정을 세련된 화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앞서 윤건은 무려 7년 만에 새 정규 앨범 '어텀 플레이'를 발표하고 화려하게 컴백했다. 이 앨범은 윤건의 미니멀한 음악적 행보가 가장 두드러진 앨범으로 브릿팝, 미디움포크, 발라드, 록 등 다양한 장르가 수록됐다.

이번에 디지털 버전으로 발표된 '케미', 타이틀곡 '5분 고백송', 선공개곡 '가을에 만나'를 포함해, '공통점', '오늘은 레이니데이(rainyday)', '질리지않아 (부제: 난 너만 있으면 돼)', '커피콩, 럭키콩', '하늘' 등 총 10개 트랙이 담겼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