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20:04
연예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가사…누리꾼 "이런 곡일 줄은"

기사입력 2014.10.16 23:35 / 기사수정 2014.10.16 23:35

정혜연 기자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 해당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 해당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가수 서태지의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가사에 누리꾼 관심이 쏠렸다.

16일 서태지는 오전 소셜 음악감상서비스 카카오뮤직에 개설된 자신의 스타뮤직룸을 통해 정규 9집 앨범 타이틀 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서태지는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와 할로윈의 합성어로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된 곡입니다. 어린시절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숨겨진 진실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물론 신나게요"라고 밝혔다.

서태지'크리스말로윈' 가사 설명에 에 누리꾼들은 "긴장해 다들", "가사가 상당히 쎄네요", "대놓고 직설적으로 비판하는데요", "이런 메세지는 거물급이 해야 임펙트가 강하죠", "살벌한 가사에 유쾌한 박자와 반주", "이런 곡일 줄은, 진짜 대단하네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크리스말로윈'은 발매 당일 국내 10개 음원차트 1위에 우뚝 올라섰다. 실험적 사운드(일렉트로닉, 덥스텝, 하우스 등)에 서태지의 기발한 발상이 가사가 호평을 얻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혜연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