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8:04
경제

kt렌탈 "중고차 판매가격, 경매로 보장받으세요"

기사입력 2014.09.22 14:07 / 기사수정 2014.09.22 14:07

이준학 기자
kt렌탈 오토옥션 ⓒ kt렌탈
kt렌탈 오토옥션 ⓒ kt렌탈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kt금호렌터카가 중고차 판매 가격을 보장하는 경매제도를 운영한다.

kt렌탈은 22일 자가 차량을 판매하려는 개인고객을 위한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는 개인고객이 kt렌탈 오토옥션에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의 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차에 대한 고객희망가격과 경매장 매입제시가격 간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경매 출품을 통해 차량의 정확한 가치를 판단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출품 경매를 통해 희망하는 가격으로 낙찰 시 낙찰 가격으로, 유찰 시에는 기존에 경매장에서 제시했던 가격으로 차량 판매가격을 보장해준다.

예를 들어 A씨가 본인의 2011년식 그랜저HG 차량을 2300만원에 판매하기를 원하고 kt렌탈 오토옥션에서 제시한 매입가격이 2200만원이다. 이 경우 A씨는 경매를 통해 2300만원 이상으로 낙찰 시 희망가격 이상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고 유찰 시에도 최소 2200만원에 kt렌탈 오토옥션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유찰 시 판매가격 보장으로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출품료 및 탁송료 등의 수수료가 면제되고, 차량 판매 후 1~2일 내에 명의의전에 완료된다.

kt렌탈 중고차사업본부 장호기 본부장은 "직거래는 번거롭고 중고차 딜러를 통한 거래는 희망가격을 받기 어려워 중고차 판매를 망설이는 고객이 만족스러운 중고차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kt렌탈은 kt금호렌터카를 통해 확보되는 연간 2만대 이상의 매각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설립됐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