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9 00:56
연예

빌보드, 태양 극찬 "보기 드문 K팝 R&B 스타"…누리꾼 "자랑스러워"

기사입력 2014.06.04 15:33 / 기사수정 2014.06.04 15:33

정희서 기자
미국 빌보드가 태양을 집중조명했다. ⓒ YG
미국 빌보드가 태양을 집중조명했다. ⓒ YG


▲ 빌보드 태양 극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미국 빌보드가 태양을 극찬한 가운데 누리꾼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태양의 정규 2집 앨범과 컴백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RISE'에는 댄스, 힙합, 가스펠을 포함 그 이상의 것들이 모두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빌보드는 "태양이 특수효과 등 화려한 요소를 모두 제거한 채, R&B 사운드와 '눈,코,입'의 심플한 뮤직비디오만을 선보인 것"에 주목하며 "2014년 초 그래미 시상식에서 '존 레전드(John Legend)'가 피아노로 'ALL OF ME'를 연주,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수많은 사람의 심금을 울린 것을 계기로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를 기록했던 것처럼 태양도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고 평했다.

빌보드는 "오직 피아노 선율로 이뤄진 '눈,코,입'의 도입부와 코러스 파트는 태양이 그녀의 눈, 코, 입을 추억, 지난 사랑에 대해 느끼는 후회와 그리움을 잘 반영한다. 이후 점점 오케스트라의 타악기와 스네피 스네어, 클래식 바이올린 등이 가미되어 곡의 흐름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지막 코러스의 키가 바뀌면서 악기와 백업 보컬이 서로 잘 혼합, 태양의 감각적인 애드리브를 돋보이게 한다"고 전했다.

'눈, 코, 입'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태양은 ‘눈,코,입’ 뮤직비디오에서 상의를 입지 않은 채 등장한다. 이는 디 안젤로(D'Angelo)의  'Untitled'를 연상케 한다”고 감상평을 전한 빌보드는 "이 뮤직비디오는 태양의 감정 전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다가 마지막 코러스 파트 전 여성의 불타는 사진을 등장시킨다"고 말하며 뮤직비디오를 세밀히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또 "태양은 2010년 첫 정규 앨범 'SOLAR'부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힙합 그리고 현대적 알앤비의 트렌드를 모두 보여줬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특히 태양의 보컬적 측면이 더 가미됐다"고 평해 태양이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기대했다

"빅뱅과 2NE1의 팬들은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STAY WITH ME', 2NE1의 CL이 '아름다워(BODY)'에서 피처링에 참여해 더욱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하며 태양과 지드래곤, 씨엘의 협업을 언급한 빌보드는 마지막으로 "태양은 보기 드문 K팝 R&B 스타 중 한 명"이라고 호평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태양, 역시 톱아이돌 자랑스럽다", "빌보드 태양 극찬, 대단하다", "보기 드문 국보급 목소리다", "태양은 아티스트 느낌이 난다", "빌코드 태양 극찬, 내가 왜 뿌듯하지", "빌보드 태양 극찬, 노래도 랩도 춤도 동영배가 최고다", "이번 앨범 정말 좋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