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4:22
연예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특집 결방 확정… 뉴스특보 체제

기사입력 2014.04.19 11:15 / 기사수정 2014.04.19 11:15

김영진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결방이 확정됐다. ⓒ SBS 제공
'그것이 알고싶다' 결방이 확정됐다. ⓒ SBS 제공


▲ 그것이 알고싶다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오늘(19일) 결방을 확정키로 했다.

19일 SBS는 "세월호 침몰 관련 공익적 언론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 이번주 토요일과 일요일 장애인의날 특집다큐(11시~12시), 특집다큐 (14시~15시)를 제외한 모든 드라마, 예능 및 교양의 본방송과 재방송의  편성대신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밤 11시 15분 방송 예정이던 '그것이 알고싶다'도 결방된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극우 성향의 사이트 '일간베스트(일베)' 이용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 '일베'의 각종 사건 사고 이면의 의미를 살펴보고, '일베'의 정치게시판과 비정치 영역 게시판의 글을 분석하여 의미망을 찾아 수상한 놀이터 '일베'와 '일게이'들의 속내를 들여다보고자 하는 특집을 다룰 예정이었다.

한편 이날 SBS는 모든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를 결방하고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한 뉴스 특보를 전한다. 앞서 SBS는 18일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를 정상방송 하기로 결정했으며 예능 프로그램인 '스타킹' 대신 장애인의 날의 특선영화 '글러브'를 배치시켰고, '일요일이 좋다' 대신 드라마 '쓰리데이즈'와 '엔젤아이즈',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를 재방송할 계획이었다.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3'의 후속작인 '룸메이트'가 20일 예정이었던 첫방송을 연기했으며 새 주말드라마 '기분 좋은 날' 역시 19일 첫방송은 물론 제작발표회를 미루며 사고의 소식을 전하는 데 중점을 뒀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