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1:59
연예

'더 지니어스2' 홍진호 "천적 임요환에 복수하겠다"

기사입력 2013.12.03 16:49 / 기사수정 2013.12.03 21:38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임요환에 복수를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홍진호는 3일 서울 상암동 CGV에서 열린 tvN 반전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 시즌2 : 롤브레이커'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임요환이 출연하는 줄 늦게 알았다. 그런데 나중에 촬영하면서 명단을 보면서 알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반가웠지만, '나를 저격하기 위해 왔구나'하는 의도가 보였다. 프로게이머 당시 자주 당했지만, 이번에는 꼭 복수를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임요환과 홍진호의 만남은 단연 빅매치라 할 수 있다. '폭풍 저그'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프로게이머로 활약할 때 '테란의 황제' 임요환과 팽팽한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며 인기 몰이를 했다. 두 사람의 대결은 '임진록'으로 불리며 스타크래프트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임진록'은 지난 2001년 코카콜라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결승전에서 두 사람이 격돌하면서 역사가 시작됐다. 이후 2004년 EVER 스타리그 4강전에서는 임요환이 홍진호를 상대로 3연속 벙커링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임진록의 역대 전적은 임요환이 21승15패로 홍진호에게 앞서 있다.

한편 '더 지니어스2'는 데스매치 면제권인 '불멸의 징표'라는 새로운 장치를 도입하고, 지난 시즌을 뛰어넘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더욱 치열한 전략과 배신의 심리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방송인으로는 노홍철, 이상민, 은지원, 유정현, 레인보우 재경, 조유영 아나운서가 출연하며, 전문가 집단으로는 마술사 이은결, 프로게이머 임요환, 홍진호, 변호사 임윤선, 천재 수학강사 남휘종, 천재 전직 해커 이두희, 바둑기사 이다혜가 각자의 특화된 장점을 무기로 활약할 계획이다. 오는 7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 홍진호, 임요환 ⓒ 엑스포츠뉴스 권태완 기자]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