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3 19:21

넥슨-리얼히스토리, '바람의 나라' 유저 대상 역사 강의

기사입력 2013.07.22 17:37 / 기사수정 2013.07.22 17:37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사이트 '리얼히스토리(www.realhistory.co.kr)'와 게임업체 넥슨이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 홍보 전국 투어 캠페인 진행에 나섰다.

리얼히스토리 측은 학생, 직장인들이 역사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끔 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이미 최근 서울 강남구 삼성동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개최됐으며 지난 21일 부산 광안리를 마지막으로 3주간 서울, 인천 이외에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에서 진행됐다.

역사 강의에는 리얼히스토리 스타 강사인 최영욱 강사가 참여했다. '80일 만에 서울대 합격하기' 방송으로 유명한 최영욱 강사는 재미, 위트 넘치는 강의 진행 방식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들에게 부담을 덜어 주는 인기강사이다.

최영욱 강사가 이번 캠페인에서 진행할 강의의 주제는 게임 내 등장하는 백제 근초고왕 시대의 해상왕국 백제와 미륵사를 중점으로 구성해 강연을 진행했다.

리얼히스토리 측은 "넥슨의 바람의 나라는 그 전통이 깊을 뿐 아니라 국사를 주제로 채택한 게임이니만큼 팩트가 존재한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역사를 조금이라도 더 알 수 있게끔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하는 넥슨의 MMORPG '바람의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기간 상용화된 그래픽 MMORPG'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지난 1996년 처음 서비스돼 현재까지 계속 인기를 얻고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