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9 17:31
연예

[공식] 임성근 '음주운전 3회' 후폭풍 시작…JTBC "'아는형님' 출연 취소"

기사입력 2026.01.19 14:30 / 기사수정 2026.01.19 14:30

넷플릭스 제공, 임성근
넷플릭스 제공, 임성근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로 주목받은 임성근 셰프가 논란의 직격탄을 맞으며 결국 '아는 형님' 출연이 불발됐다.

19일 JTBC '아는 형님'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임성근은 출연이 취소됐으며, 천상현, 중식마녀(이문정), 윤주모(윤나라)는 기존대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당초 백수저 셰프 임성근, 천상현과 흑수저 셰프 중식마녀(이문정), 윤주모(윤나라)가 함께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해당 녹화분은 2월 중 방송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불거진 임성근의 논란으로 인해 임성근은 출연진에서 제외됐다.

앞서 임성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짱TV'를 통해 과거 10년에 걸쳐 총 세 차례 음주운전을 했다고 고백해 논란이 됐다.

이에 오는 24일 방송 예정이었던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측은 편집 여부에 대해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으며, 23일 공개 예정인 '살롱드립' 역시 출연 분량과 관련해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한편 임성근 셰프는 국가공인 조리기능장이자 '한식대첩3' 우승자다.

이후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세미파이널에서 탈락했으나, 끝까지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최대 수혜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음주운전 전과가 재조명되며 거센 비판에 직면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