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2 11:22
연예

'솔로지옥'으로 새해 연 넷플릭스…16일 공개 '흑백요리사2'로 대미 장식

기사입력 2025.12.12 10:14 / 기사수정 2025.12.12 10:14

넷플릭스 '솔로지옥4', '흑백요리사2' 포스터
넷플릭스 '솔로지옥4', '흑백요리사2' 포스터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솔로지옥' 시리즈로 새해를 뜨겁게 달군데 이어, 연말에는 히트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로 릴레이 흥행을 예고한다.

지난해 9월 유례없는 흥행세를 보여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공개로 뜨거운 미식 열풍이 불어닥쳤고, ‘이븐함’, ‘익힘’ 등 초신성처럼 등장한 어록은 시청자들이 미식을 표현하는데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까지 들었다.

출연한 셰프들이 일약 스타덤에 오른 것은 물론, 식당들까지 치열한 예약 경쟁에 즐거운 환호성을 질렀다. 이를 방증하듯 시즌2 공개를 앞둔 지금 예고편에 등장하는 셰프들의 식당 리스트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 ''피지컬: 아시아' 포스터
넷플릭스 ''피지컬: 아시아' 포스터


해외에서는 '피지컬: 아시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피지컬: 100' 시리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인기작으로 자리잡은지 오래지만, 이번에는 시리즈 첫 국가 대항전으로 또다른 국면을 열며 그 위상을 확장했다.

한국·일본·태국·몽골·튀르키예·인도네시아·호주·필리핀 등 참가국을 포함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몽골 현지에서는 국민적 지지를 얻었다. 전 대통령,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각계각층 명사들의 응원이 이어진 것.

뿐만 아니라 '피지컬: 100'의 미국판, 이탈리아판 등에 이어 스핀오프 시리즈까지 확정되며 한국 예능의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넷플릭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포스터
넷플릭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포스터


기존의 인기 시리즈는 ‘새로움’을 장착해 저력을 뽐냈다. '솔로지옥4​'는 새해를 ‘핫’한 연애의 세계에 몰아넣으며 돌풍 같은 화제성과 함께 개성 있는 스타들을 탄생시켰다. 시즌5는 2026년에도 새해 첫 넷플릭스 예능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플러팅은커녕 모든 게 서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무해한 웃음과 시트콤 같은 로맨스로 연애 프로그램의 지평을 넓혔다. 공개 후 출연자의 ‘모솔탈출’ 소식까지 뜨거운 화제를 부를 정도로 올 여름을 센세이션하게 달궜다.

곧바로 시즌2를 확정지는 '모솔연애'는 2026년에 또 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크라임씬 제로' 포스터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크라임씬 제로' 포스터


지난 시즌의 화제성과 반전을 거듭하는 브레인 예능들도 있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5월 공개 이후 단숨에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개성 강한 승부사들의 수싸움과 심리전이 높은 몰입도를 선사했다.

롤플레잉 추리 게임 '크라임씬 제로'는 넷플릭스에서 스케일업과 함께 컴백해 잘 키운 웃음들을 쏟아냈다. 제작진이 쌓아올린 노하우와 팬들이 사랑하는 시그니처, 플레이어들의 농익은 케미스트리가 무르익은 재미로 초가을 과몰입 주의보를 일으켰다.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포스터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포스터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 '대환장 기안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민박 버라이어티의 확장을 보여줬다. 특히 모든 것을 설계하고 그려낸 기안84가 호스트로서 특별한 낭만과 유쾌한 웃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며 시즌2 제작을 확정했고 현재 강원도 대관령에서 함께 할 숙박객을 모집 중이다.

나영석 사단의 첫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는 3인방의 ‘진짜 싸워서 웃긴’ 케미스트리로 편안하면서도 빵빵 터지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야생의 예능인들이 보여주는 시너지와 넷플릭스의 만남은 국내 시청자들에게는 ‘아는 맛’ 재미를,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는 정통 ‘K-예능’의 맛을 보여주며 열띤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넷플릭스 '케냐 간 세끼' 포스터
넷플릭스 '케냐 간 세끼' 포스터


이밖에도 올해 첫 시작된 일일 예능이 다채로운 재미로 매일매일을 채우고 있다. ‘감다살’ 스타일링 대결 '옷장전쟁2', 계절따라 깊어지는 미식 토크 '미친맛집4', 장도연의 웃음과 낭만이 가득한 '장도바리바리3', 날것의 웃음이 터지는 '도라이버: 도라이 해체쇼'​가 이번 연말에도 큰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2025년 마지막 예능은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책임진다. 

'흑백요리사2' 1-3회는 오는 16일(화) 오후 5시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사진 = 넷플릭스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