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34
연예

유노윤호 밝힌 '차세대' SM 열정맨?…"민호·키 못 이겨, 라이즈 호기심 많아" [엑's 현장]

기사입력 2025.11.05 15:01

유노윤호.
유노윤호.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자신의 '열정' 배턴을 이어받을 SM 후배를 꼽았다. 

5일 유노윤호는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그랜드 볼룸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노우(I-KNOW)'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유노윤호는 "운동 쪽에선 민호를 이길 사람은 없을 것 같다. '나 혼자 산다'에 나오는 민호의 모습은 저도 깜짝 놀랐다. 키 씨도 열정 가이라고 생각한다. 여러 방송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고 계속 크리에이티브하게 앨범을 내지 않나"라고 후배 샤이니를 치켜세웠다.

또한 그는 "꼬꼬마 친구들한테 열정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라이즈 친구들을 꼽고 싶다. 호기심이 많더라. 이번 앨범도 열심히 이를 갈고 준비하더라. 무대에서 열정을 고스란히 보여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이-노우'는 유노윤호가 아티스트이자 인간으로서 '나'를 이해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진정성 있게 담아낸 앨범으로,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 아래, 하나의 주제를 '페이크'와 '다큐' 두 가지 시선으로 표현한 곡들이 가사적으로 페어링되어 있어 유노윤호의 다층적인 음악 세계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는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곡으로, 읊조리듯 전개되는 보컬이 대비를 이뤄 독특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춤과 무대에 대한 내면의 감정과 의미를 솔직하게 담은 가사는 선공개된 더블 타이틀곡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와 짝을 이룬다. 

한편, 유노윤호의 정규 1집 '아이-노우'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