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4:33
연예

초아 "번아웃으로 AOA 탈퇴, 멤버들이 나 안 좋아할 것" (파자매 파티)

기사입력 2025.08.20 22:49 / 기사수정 2025.08.20 22:49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초아가 AOA를 탈퇴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의 콘텐츠 '파자매 파티'에는 '블랙핑크,트와이스 때문이라고?'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게스트로는 AOA 출신 초아와 크레용팝 출신 소율이 출연했다.

이날 초아는 "번아웃이 와서 AOA 탈퇴를 했는데, 그 시기에 소율 씨는 결혼을 했더라. 애도 둘을 낳았는데 그사이에 나는 아무것도 안 했다. 내 2번째 챕터는 어떻게 열어야 하나 고민하는 시기였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아이돌을 꿈꿔서 데뷔하게 됐지만, 더이상은 내가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때마침 신인으로 블랙핑크랑 트와이스가 나오니까 나는 여기가 고점이다 싶더라. 여기서 더 노력해서 안 될 것 같으니 박수칠 때 떠나자 해서 탈퇴를 결심했다"고 탈퇴 당시를 떠올렸다.



소율은 "혼자 생각하고 혼자 결정하는 스타일이네"라고 하자 초아는 "맞다. 그래서 멤버들이 나 안 좋아할 거다"라고 폭탄 발언했다. 

이어 "정신적으로 더 하면 어렵겠다. 내 행복을 위한 결정이었다. 그때 책 베스트셀러가 '미움받을 용기'였다. 미움받을 용기를 대단히 갖고 나왔다"며 '지금 돌아가도 탈퇴할 거 같다"고 고백했다.

그는 탈퇴 후에도 음악 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은퇴설이 나와 "나 은퇴해야 하나보다, 3년 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는데 유튜브를 다시 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활동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