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0:53
연예

'나래식' 보고 '나혼자산다'도 본다…웨이브, 웹예능 시청시간 상승세

기사입력 2025.04.22 11:03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웨이브(Wavve)가 최근 독점 스핀오프 및 인기 웹예능 공급을 확대한 가운데, 플랫폼 내 시청 패턴에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웨이브는 지난 4일 '용감한 형사들'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형사들의 수다 줄임말)'를 오리지널 예능으로 공개한 데 이어 '나래식', ‘지멋대로 식탁’, '르크크 이경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주요 인기 웹예능을 확대 제공했다.

이 가운데 박나래가 단독 진행하는 웹예능 '나래식'이 웨이브 제공 웹예능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유튜브 채널 비교 시 가장 낮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브 내에서는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한 것이다. '나래식' 시청 이용자들의 78%가 박나래 출연 방송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함께 시청하는 패턴을 비추어 볼 때에 출연진 중심 시청 연계 효과가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시청 패턴은 웨이브 오리지널 웹예능 '형, 수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용감한 형사들' 시청 이용자 중 59%가 '형, 수다'를 함께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형, 수다'는 '용감한 형사들'의 스핀오프 웹 예능으로, 사건의 숨은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현재 수사 중인 사건사고의 후일담까지 수사의 리얼한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기존 방송 예능 시청자들의 관심이 웹예능으로 이어지는 시청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기 콘텐츠와 연고나 시청이 가능한 콘텐츠를 발굴, 수급하며 시청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 = 웨이브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