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15:07
연예

이경규, 김대중과의 깜짝 인연…"대통령 되는데 일조했다" (모던인물사)

기사입력 2025.03.07 10:41 / 기사수정 2025.03.07 10:41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모던인물사 미스터리' 이경규가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특별한 인연을 밝혔다.

7일 방송되는 TV조선 '모-던인물史 미스터.리'에서는 우리나라 정치계에 한 획을 그었던 '3金(YS, DJ, JP)'의 삶을 조명한다. MC 이경규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연이 공개된다.

이경규가 이끄는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는 한국 근현대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의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각계 전문가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해석으로 풀어내는 토크쇼다. 오늘 방송에는 박지원 국회의원이 깜짝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 정치의 민주화에 기여하고, 역사적으로 큰 전환점을 마련했던 '3金(이하 김영삼, 김대중, 김종필)'. 이들과 인연이 깊은 박지원 의원이 예사롭지 않은(?) 포스로 등장하자, 패널 김재원은 "(박지원 의원이 오면) 이야기하기가 너무 부담스러워지지 않나요?"라고 반응했다. 



이에 박 의원은 "삼김이 정치 9단 아니었습니까? 그분들은 돌아가셨고 생존한 정치 9단은 저밖에 없으니, 눈치 보지 말고 재밌게 이야기해 봅시다!"라고 답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정치 9단' 박지원 의원이 들려주는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3金'의 생생한 증언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C 이경규와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인연도 공개된다. 실제로 야당 총재 시절의 DJ와,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난 적이 있는 이경규는 "DJ가 대통령이 된 데 일조했다"고 뿌듯해하며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박 의원도 "DJ는 이경규 씨를 엄청 좋아하고 의식 있는 연예인들에 대해 굉장한 존경과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며 이경규의 말에 힘을 실어줘 그 사연을 궁금하게 했다.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는 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TV조선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