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0:55
연예

정승환, 카카오 팬 플랫폼 첫 주자…“프리 오픈, 3월 말 공식 론칭”

기사입력 2025.03.06 17:53 / 기사수정 2025.03.06 17:53

김예나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정승환이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를 공식 오픈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6일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를 프리 오픈, 첫 주자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정승환과 팬덤 ‘US(어스)’를 위한 맞춤형 팬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밝혔다. 

정승환은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팬들과 한층 더 가깝고 친밀하게 밀착 소통에 나선다.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라이브 스트리밍과 다양한 콘텐츠까지 그야말로 ‘정승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커뮤니티로 구성될 예정이다.

그간 여러 채널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해온 정승환과 팬들이 그들만을 위한 공간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차곡차곡 쌓을 전망이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를 기본으로 18개 언어로 번역 지원되는 만큼 전 세계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팬들 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정승환은 지난 1월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당일에도 안테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를 열고 가장 먼저 팬들에 인사를 전했으며, 최근에는 데뷔 3,000일을 기념하는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팬들과 친밀하게 소통해왔다. 



그동안 팬들과의 교류에 진심을 다해온 만큼 정승환은 팬 커뮤니티를 통해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더욱 폭넓게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정승환은 5일부터 멜론티켓을 통해 공식 팬클럽 ‘US’ 모집을 시작했으며, 회원들에는 팬 이벤트 및 공연 선예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베리즈에 마련된 공식 팬 커뮤니티는 정승환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추후 공식 팬클럽 회원들만을 위한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는 팬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IP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구현하는 팬 친화적인 모듈형 플랫폼으로, 전 세계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한다”며 “첫 번째로 아티스트 정승환의 커뮤니티 오픈을 시작으로, 3월 말 공식 론칭하고 다양한 IP에 특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