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한남동, 조혜진 기자) 다국적 보이그룹 누에라(NouerA)가 한국인 멤버들과 외국인 멤버들 간 소통으로 만든 유창한 한국어와 팀워크로 '괴물 신인' 수식어를 향해 나아간다.
누에라(기현, 준표, 현준, 유섭, 린, 판, 미라쿠)의 첫 미니앨범 'Chapter: New is Now'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렸다.
누에라는 지난해 7월 종영한 KBS 2TV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메이크 메이트 원(MA1)'을 통해 결성된 7인조 그룹. 이들은 지난해 12월 선공개곡 '무한대 (無限大)'를 발매한 데 이어, 이날 정식 데뷔를 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준표는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팬분들 정말 감사하다. 누에라도 오랫동안 데뷔를 기다려왔다. 앞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유섭은 "드디어 데뷔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미라쿠는 "한 번 밖에 없는 이 순간을 즐기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판은 "드디어 데뷔하는 날이다. 실감이 안 난다. 앞으로 여러분께 에너지 줄 수 있는 아이돌 되고 싶다"는 바람을, 린은 "오늘은 새로운 시작이자 인생에서 중요한 첫 걸음이다. 초심 잃지 않고 목표들 팀과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기현은 "저희가 프로그램 통해 탄생한 팀이다. 이곳이 'MA1'이 시작된 장소인데 누에라의 시작도 이곳이라 감회가 새롭다. 계속해서 노력하는 누에라 되겠다"고, 현준은 "저는 춤과 노래를 정말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일 계속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고 행복하다"고 떨리는 마음을 밝혔다.
이들은 시대를 연결하는 음악 세계를 펼쳐내겠다는 포부와 함께 그룹의 슬로건 'No boundaries, Act bold'를 바탕으로 과감한 도전에 나선다는 각오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만큼, 누에라는 정식 데뷔 전부터 일본 팬미팅을 진행하는가 하면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에도 출연했다. 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빌보드 No. 1s 파티'에 공식 초청을 받았으며,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 선정 '2025년 K-POP 루키'를 수상하며 '빌보드 루키'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드디어 정식 데뷔를 하게 된 만큼, 활동으로 '듣고 싶은 수식어'는 괴물 신인이다. 유섭은 "제가 듣고 싶은 수식어는 기대되는 괴물 신인이다. 기존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개성있고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데뷔 앨범으로 목표하는 바도 많다고. 기현은 "각종 음원차트에서 높은 순위 기록해보고 싶다. 음악방송 1등도 해보고 싶고 2025년 신인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미라쿠는 "저희가 첫 앨범을 열심히 준비한 만큼, 팬분들이 좋아하고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다. 첫 활동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국적 보이그룹인 만큼, 데뷔하는 과정에서 소통의 어려움은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답했다. 외국인 멤버들은 데뷔소감부터 유창한 한국어로 눈길을 끈 바. 미라쿠는 "저희가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고 자라온 환경이 다르기 떄문에 제가 말하고 싶은 게 정확하게 전달되고 있는지 불안할 떄가 있었다. 한국말 열심히 공부하고, 형들도 저희 말 이해하려고 노력해줘서 빠르게 가족처럼 친해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준표는 "소통이 일방적으로 할 수는 없지 않나. 동생들이 배우려는 의지가 정말 컸다. 한국인 형들도 도움을 주려고 많이 노력했다. 그 노력들이 있었기에 지금 이 누에라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팀워크를 엿보게 했다.
한편, 누에라 첫 미니앨범 'Chapter: New is Now'는 빛을 따라 경계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소년 에이전트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누에라 멤버들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진하는 '지금 이 순간이 바로 새로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N.I.N(New is Now)'은 새로운 시작과 소망이 모여 강한 외침으로 발전하는 누에라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강렬한 비트는 물론 색다른 브릿지까지 가미해 다채로운 색깔을 느껴볼 수 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과 선공개곡 '무한대 (無限大)'를 비롯해 'Sparkle', 'Bring the Crunk', 'Jet Stream', 'Pairing' 등 다양한 곡들이 수록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앨범 발매 후 오후 8시에는 글로벌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사진=누아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